본문 바로가기
오빠야 놀자/일상생활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 예약 총정리

by oppayanolja 2021. 10. 19.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 예약 총정리

코로나19 예방접종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요즘 언론에서는 부스터 샷이라는 용어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스터 샷 뜻과 부스터 샷 예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부스터샷

 

목차
1. 부스터샷 뜻
2. 부스터샷 예약 방법

 

 

1.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이란 백신의 면역 효과를 강화하거나 효력을 연장하기 위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추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0년 말부터 접종이 시작되면서 예방접종 백신의 종류로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백신을 2차에 걸쳐 접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총 3차에 걸쳐 한 번 더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계에서는 2차 접종을 완료 한자로부터 12개월 이전에 3차 예방 접종을 해야지 더욱 안전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 백신의 효력이 떨어 지기 때문에 3차 부스터 샷을 접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2. 부스터샷 예약 방법

10월 5일 부터 60세 이상 고령층과 요양시설 이용 및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3차 부스터 샷 사전예약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며 10월 12일부터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주 대상자는 2차 접종까지 완료한 대상자로 6개월이 지난 대상자에게 3차 부스터 샷 사전 예약을 받아 10월 25일부터 전국 위탁 의료 기관에서 화이자, 모더나 백신중 선택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차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 확인 방법은 접종 후 6개월이 지나기 전 약 보름 전에 문자 발송을 실시하며 예약 방법은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대리예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콜센터 1339로 연락하여 예약도 가능 합니다.

 

 

2차 접종이 70% 로가 넘어가고 있는 시점인데도 불구하고 돌파 감염자들이 발생하고 있고 곳 11월에는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기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에 3차 접종까지 모두 마치는 것을 국가에서는 권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많고 탈도 많은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당연한 것 같습니다.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옛날에는 집집마다 보리차며 옥수수수염차를 끓려서 먹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직접 끄려 먹기보다는 정수기를 이용한 생수를 마시거나 물을 사

oppaya-nolja.com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옛날에는 간식으로 즐겨 먹던 오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많이 따먹고는 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열심히 놀고 나면 찾

oppaya-nolja.com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예로부터 꿀은 우리에게 많은 상징적 음식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로얄젤리와 꿀은 장수와 부의 상징이었으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로

oppaya-nolja.com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 초기 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의 초기증상은 배탈과 비슷하여 무심코 넘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잘못하면 맹장이 터지게 되면 생명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