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블랙키위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by oppayanolja 2021. 11. 17.

블랙 키위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블로그 활동은 많은 비중을 차지해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키워드는 곳 유입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찾아야지만 그 키워드를 통해 내 블로그로 검색 유입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키워드 찾기 좋은 사이트를 하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블랙 키위"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블랙키위-홈페이지
블랙키위 홈페이지

 

목차
1. 키워드 중요성
2. 블랙 키위 활용방법

 

 

키워드 중요성

키워드란 쉽게 말하면 단어들을 뜻하며 이 단어들 중에서 내가 글을 적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찾는 단어를 뜻합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단어들을 제목으로 또는 본문에 기입을 해야지 사람들의 유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포스팅에 있어서는 키워드 선택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꼭 필요합니다. 좋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과 블로그 홍보(게릴라)입니다. 블로그 홍보는 매우 힘든 방법 중 하나이며 하지만 키워드를 잘 선택을 하게 되면 검색을 통해 쉽게 블로그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키워드가 중요한 부분이기에 키워드 정보수집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노트북-글노트북-구글
키워드 중요성

 

블랙키위 활용방법

블랙키위 사이트 활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다음이나 구글, 네이버를 검색하듯이 내가 생각하고 있는 단어를 검색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블랙 키위 사이트 활용방법을 알기 위해 "두산"이라는 단어로 예를 들어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랙 키위를 검색하여 홈페이지 접속을 하여 줍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보다 쉽게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하고 검색해보는 겁니다. 지금은 예를 들어 두산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보들이 보이게 됩니다. 기본정보, 연관 키워드, 트렌드 분석, 섹션 분석, 성향분석으로 나우 어져 있습니다.

 

기본정보에서는 키워드 최종등록일, 키워드 등급, 성인 키워드 여부, 검색 광고 효율, 월간 검색량(모바일, PC), 월간 콘텐츠 발행량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키워드 등급과 월간 검색량, 월간 블로그 발행량입니다. 키워드 등급은 월간 검색량 대비 월간 발행량을 대비해서 등급이 나우 어 지게 되는데 여기서 좋은 등급의 키워드는 바로 "B" 등급 이상입니다. 대도록이면 B 등급 이상으로 키워드를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두산은 C 등급으로 좋은 등급은 아닌 키워드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 키워드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방법으로 키워드 찾기를 전환해야 합니다. 

두산-검색
블랙키위 두산 검색

 

 

 

바로 연관 키워드 활용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연관 키워드를 클릭 하시거나 아래로 내리시면 검색하신 키워드와 연관된 단어가 포함된 키워드들이 나열되게 됩니다. 여기서 월간 검색량을 한번 클릭하시면 검색량이 많은 것부터 상단에 표시되게 됩니다. 여기서 월간 검색량과 블로그 총발행량을 비교하여 검색량 대비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클릭하게 되면 그 키워드에 관련된 정보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아래에 보면 두산중공업이 월간 검색량 대비 총발행량이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검색량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또 다른 성향들을 분석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연관-키워드
블랙키위 연관키워드

 

조금 더 아래로 내려 보면 월간 검색량과 일간 검색량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간 검색량을 같이 비교하여 현재 키워드가 검색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앞으로 얼마나 더 될지를 파악을 하여 선택을 하게 됩니다. 검색량이 죽어가는 키워드는 굳이 지금 사용해봐야 유입은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앞으로 유입이 상승하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저 같은 경우는 다른 것도 비교를 하게 됩니다. 

 

월간 일간 검색량

 

마지막으로 분석을 하는것은 "성향 분석"입니다. 성향 분석을 하는 이유는 솔직히 말해 우리나라 검색은 남성보다 여성이 더욱 많이 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여기서 성별 비교 분석도 조금은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을 할 때 이글이 이슈 성인지 아닌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슈 글을 포스팅하면 당장의 유입은 되지면 지속적으로 유입은 되지 않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연금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이슈성은 가급적 적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업적 키워드이냐 정보성 키워드냐입니다. 상업성 키워드의 경우 다음에서 저 품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피하고 있는 키워드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정보성이 높은 경우에는 무조건 키워드를 활용하여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예시로 든 키워드는 정보성 보다는 상업성에 가깝기 때문에 위험 글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주식 관련 글을 적는 분에게는 나쁜 키워드는 아닙니다. 주식 관련 키워드는 저 품이 된 블로그로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성향분석
블랙키위 성향분석

 

이상으로 블랙키위를 활용하여 키워드를 쉽게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키워드 찾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무궁무진한 단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생각해서 단어를 입력하다 보면 좋은 키워드들은 엄청나게 나오게 됩니다. 지금 바로 한번 검색해보시고 실천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핫한 깐부 뜻 알아보기

요즘 핫한 깐부 뜻 알아보기 깐부 요즘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오징어 게임' 때문에 유행어가 되어 가고 있는 언어입니다. 오일남 영감님이 주인공 성기훈과 깐부 사이가 되면서 많은 시청자

oppaya-nolja.com

 

가스라이팅 뜻 자세히 이해하기

가스라이팅 뜻 자세히 이해하기 가스라이팅은 간단히 설명하면 상대방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들어 판단력을 잃게 하는 정서적 학대 행위를 뜻하며 일명 심리 지배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가스

oppaya-nolja.com

 

소시오패스 뜻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소시오패스 뜻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소시오패스 티브이에서 많이 들어들 보셨을 겁니다.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에서 보기보다 많이 등장하는 용어입니다. 소시오패스의 다른 말은 반

oppaya-nolja.com

 

MZ세대 뜻 자세히 알아보기

MZ세대 뜻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다양한 세대들이 있습니다. M 세대를 비롯해 Z세대, Y세대, N세대 등 다양한 세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출생 연도에 따라 구분이 되어지고

oppaya-nolja.com

 

2021 롤드컵 한번에 알아보기

2021 롤드컵 한 번에 알아보기 2021년 10월 5일 롤드컵이 오픈을 하여 11월 6일 결승전까지 모든 경기를 마쳤습니다. 선수들의 무궁한 노력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쉽게도 중국에게 지기는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