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하기

by oppayanolja 2021. 9. 29.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하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다들 궁금해하실 겁니다. 내가 언제 얼마 정도 받을 수 있는지 나의 노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다들 궁금하실 겁니다. 그런 고민을 쉽게 해결해드리는 방법이 있어 소개를 드립니다. 바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하기입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홈페이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홈페이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신 후 상단 중앙에 위치한 "전자민원 이용(로그인 필요)"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로그인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는 아닙니다. 로그인 필요 없이 직접 작성해서 조회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럼 찾아보고 정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편하게 조회를 원하신 분들은 꼭 로그인을 하셔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방법, 네이버 인증 로그인 방법, 카카오페이 로그인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내연금 클릭

 

로그인이 완료되신 분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왼쪽 상단에 위치한"내 연금(노후준비)"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에 위치한 "국민연금 알아보기"는 조금 복잡하게 분류가 되어 있어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찾기가 예매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사이트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클릭

 

 

 

그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두 가지 확인 방법이 나오는데 중앙 상단에 위치한 "인증 없이 확인" 방법과 중앙 하단에 위치한 "인증하고 확인" 방법이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신 분은 중앙 하단에 위치한 "예상 연금 금액 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인증로그인
인증시 국민연금예상수령액 확인

 

중앙 하단에 위치한 "예상 연금 금액 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표시가 됩니다. 최근 5년간 소득상승률도 비교해서 국민연금예상수령액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사이트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

 

다음으로 "인증 없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 방법은 중앙 상단에 위치한 "예상 연금 모의계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무런 로그인 필요 없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지만 직접 수기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결과확인
비인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클릭

 

아래와 같이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되면 본인의 기본정보와 소득 정보 등 자세하게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걸 입력을 자세히 하시고는 "결과 보기"를 클릭하시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비로그인
비인증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작성

 

이상으로 국민연금예상수령액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얼마의 국민연금을 탈 수 있는지 쉽게 예상수령액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씩 확인해보시는것도 노후를 위해 준비를 할수 있기에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하늘마(열매마)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보관법 총 정리

"하늘마(열매마)" 이름부터 생소하지만 말 그대로 하늘에 열리는 마라는 뜻으로 보편 적으로 땅에서 재배가 되는 마와 다르게 하늘에서 열린다고 해서 "하늘마(열매마)"라고 불려집니다. 마에 종

oppaya-nolja.com

 

탈모 치료제 "판시딜" 관련 정보 총정리

많은 남성과 여성들의 고민인 "탈모"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약이 있습니다. 바로 "판시딜"이라는 탈모 치료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탈모 치료제 "판시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oppaya-nolja.com

 

무직자 비상금대출 10곳

코로나19로 인해 무직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생활고에 시달리는 분들을 위해 무직자 비상금 대출이 가능한 10곳을 자세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 모바일 인증만으

oppaya-nolja.com

 

리니지W 사전예약, 다운로드, 직업, 개인거래 시스템 모든 것을 알아보자.

리니지W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11월 2일 다운로드 기점으로 11월 4일 정식 오픈으로 시작합니다. 이번 리니지W 사전예약부터 다운로드, 직업, 개인 거래시스템 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