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낚시

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by oppayanolja 2021. 11. 18.

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갑오징어의 시즌이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갑오징어 루어낚시는 두 번의 시즌이 있는데 9월 ~ 11월까지의 마릿수가 보장되는 시즌과 4월~6월까지의 크기가 좋은 산란 갑오징어의 시즌으로 나우 어집니다. 산란 갑오징어 루어낚시는 정말이지 힘든 낚시입니다. 개체수도 적기 때문에 도보 낚시로는 마릿수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 통영 갑오징어 포인트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갑오징어
통영 갑오징어 포인트

목차
1. 가오치 펜션
2. 명지항
3. 블루마트
4.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
5. 수산자원연구소
6. 정산수산
7. 캣츠 펜션
8. 함박항

 

 

가오치 펜션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 일주로 514-5에 위치한 가오치 펜션 갑오징어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이 포인트는 주로 봄 시즌에 찾아가는 포인트로 씨알이 상당히 좋은 갑오징어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 포인트는 개인 사유지 이므로 쫓겨 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도록이면 장거리 캐스팅을 추천드립니다.

 

가오치펜션-지도
가오치 펜션 포인트

 

명지항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리 위치한 명지항입니다.항 이곳은 주차공간이 넓어 텐트를 치고 1 박하기도 괜찮은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낮에 보다는 밤에 주로 잘나오는 포인트 중에 하나 입니다. 양쪽으로 다 포인트가 형성이 되어 있어서 어디서든 갑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명지항-지도
명지항 포인트

 

 

 

블루마트

경남 통영시 미우지 해안로 85에 위치한 블루마트입니다. 사량도로 가는 여객터미널이 위치한 곳으로 통영에서 사량도를 갈 수 있는 선착장은 다른 곳이 또 있으니 사량도 선착장을 검색해서 가시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여기는 추가를 도로가에 주차를 해야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차량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구간이라서 별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트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이점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통영 시내와 가까워 식당 같은 것도 찾기 좋습니다. 여기도 가급적으로 장거리 캐스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밤에는 가로등이 다 있어 밝은 환경 속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블루마트-지도
블루마트 포인트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 일주로 542-55에 위치한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입니다. 여기는 밤낮 할 것 없이 누구나 다 아는 국민 포인트입니다. 화장실과 매점이 있으며 발판이 좋아 편하게 갑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보시다 시피 가오치 선착장은 주차공간도 넉넉하여 아주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 입니다. 여기도 역시 장거리 캐스팅을 해야 되지만 채비 손실이 제법 발생하는 곳입니다. 주위에 양식장이 많아 그물을 비롯해 돌들이 많이 바닥에 깔려 있습니다. 채비 손실을 빼고는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로서는 손색이 없는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가오치-선착장-지도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 포인트

 

 

 

경남 수산자원연구소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 일주로 615에 위치한 경남수산자원연구소입니다. 여기는 주로 배를 이용해서 많이들 진입을 합니다. 하지만 몰래 산을 조금 타도 들어가면 포인트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릿수가 보장이 되는 곳으로 갑오징어 때가 몰려있는 포인트로 선상 낚시꾼들이 자주 찾는 포인트 들입니다. 주로 외각 쪽으로 몰려 있어 굳이 장거리 캐스팅을 하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이지만 진입이 조금 힘든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경남수산자원연구소-지도
경남수산자원연구소 포인트

 

 

정선 수산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 일주로 622-76에 위치한 정선 수산 포인트입니다. 공장 안으로 진입을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렇게 제재를 받고 하지는 않습니다. 단 이 포인트는 밑걸림이 심해 채비 손실이 많이 발생되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마릿수는 괜찮은 곳입니다.

 

정산수산-지도
정산수산 포인트

 

 

 

캣츠 펜션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 일주로 1456-1에 위치한 캣츠 펜션 포인트입니다. 여기도 일반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포인트로 주말에는 루어낚시를 운영하기는 조금 힘들지만 갑오징어가 잘나오는 포인트중에 하나 입니다. 발판이 편하게 되여 있어 장시간 낚시에도 무리가 가지 않고 주차 공간도 널널해서 보기보다 좋은 포인트 중에 하나 입니다.

 

캣츠펜션-지도
캣츠펜션 갑오징어 포인트

 

함박마을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리에 위치한 함박마을 포인트 입니다. 이 포인트 마을 안쪽보다는 진입 쪽 포인트가 갑오징어가 많이 있는 곳으로 장거리 캐스팅을 필수입니다. 한 50m 정도는 정말이지 발목까지 밖에 안 나오는 수심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최대한 장거리 캐스팅을 하지 않으면 갑오징어를 낚아낼 수가 없게 됩니다. 생각보다 이 포인트는 마릿수가 엄청나게 나오는 포인트로 날물때는 무릎 장화가 있는 분은 신고 들어가서 낚시를 할 수 있을 정도니 장거리 캐스팅에 따라 조과가 확실히 차이가 발생됩니다.

 

함박마을-지도
함박마을 갑오징어 포인트

 

이상으로 통영 갑오징어 포인트들을 공개해드렸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진입이 가능하며 손맛을 볼 수 있는 포인트 들이기에 많이들 출조하셔서 갑오징어 시즌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낚시만 하기보다는 낚시를 즐기신 후 주변정리는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낚시인은 머문 자리도 아름다워야 합니다. 그리고 안전 낚시 꼭 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라이팅 뜻 자세히 이해하기

가스라이팅 뜻 자세히 이해하기 가스라이팅은 간단히 설명하면 상대방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들어 판단력을 잃게 하는 정서적 학대 행위를 뜻하며 일명 심리 지배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가스

oppaya-nolja.com

 

소시오패스 뜻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소시오패스 뜻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소시오패스 티브이에서 많이 들어들 보셨을 겁니다.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에서 보기보다 많이 등장하는 용어입니다. 소시오패스의 다른 말은 반

oppaya-nolja.com

 

MZ세대 뜻 자세히 알아보기

MZ세대 뜻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다양한 세대들이 있습니다. M 세대를 비롯해 Z세대, Y세대, N세대 등 다양한 세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출생 연도에 따라 구분이 되어지고

oppaya-nolja.com

 

2021 롤드컵 한번에 알아보기

2021 롤드컵 한 번에 알아보기 2021년 10월 5일 롤드컵이 오픈을 하여 11월 6일 결승전까지 모든 경기를 마쳤습니다. 선수들의 무궁한 노력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쉽게도 중국에게 지기는

oppaya-nolja.com

 

블랙키위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블랙 키위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블로그 활동은 많은 비중을 차지해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포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