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갑오징어의 시즌이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갑오징어 루어낚시는 두 번의 시즌이 있는데 9월 ~ 11월까지의 마릿수가 보장되는 시즌과 4월~6월까지의 크기가 좋은 산란 갑오징어의 시즌으로 나우 어집니다. 산란 갑오징어 루어낚시는 정말이지 힘든 낚시입니다. 개체수도 적기 때문에 도보 낚시로는 마릿수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 통영 갑오징어 포인트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가오치 펜션
2. 명지항
3. 블루마트
4.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
5. 수산자원연구소
6. 정산수산
7. 캣츠 펜션
8. 함박항
가오치 펜션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 일주로 514-5에 위치한 가오치 펜션 갑오징어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이 포인트는 주로 봄 시즌에 찾아가는 포인트로 씨알이 상당히 좋은 갑오징어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왼쪽 포인트는 개인 사유지 이므로 쫓겨 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도록이면 장거리 캐스팅을 추천드립니다.
명지항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리 위치한 명지항입니다.항 이곳은 주차공간이 넓어 텐트를 치고 1 박하기도 괜찮은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낮에 보다는 밤에 주로 잘나오는 포인트 중에 하나 입니다. 양쪽으로 다 포인트가 형성이 되어 있어서 어디서든 갑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마트
경남 통영시 미우지 해안로 85에 위치한 블루마트입니다. 사량도로 가는 여객터미널이 위치한 곳으로 통영에서 사량도를 갈 수 있는 선착장은 다른 곳이 또 있으니 사량도 선착장을 검색해서 가시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여기는 추가를 도로가에 주차를 해야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차량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구간이라서 별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트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이점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통영 시내와 가까워 식당 같은 것도 찾기 좋습니다. 여기도 가급적으로 장거리 캐스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밤에는 가로등이 다 있어 밝은 환경 속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 일주로 542-55에 위치한 가오치 사량도 선착장입니다. 여기는 밤낮 할 것 없이 누구나 다 아는 국민 포인트입니다. 화장실과 매점이 있으며 발판이 좋아 편하게 갑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보시다 시피 가오치 선착장은 주차공간도 넉넉하여 아주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 입니다. 여기도 역시 장거리 캐스팅을 해야 되지만 채비 손실이 제법 발생하는 곳입니다. 주위에 양식장이 많아 그물을 비롯해 돌들이 많이 바닥에 깔려 있습니다. 채비 손실을 빼고는 갑오징어 낚시 포인트로서는 손색이 없는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경남 수산자원연구소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 일주로 615에 위치한 경남수산자원연구소입니다. 여기는 주로 배를 이용해서 많이들 진입을 합니다. 하지만 몰래 산을 조금 타도 들어가면 포인트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릿수가 보장이 되는 곳으로 갑오징어 때가 몰려있는 포인트로 선상 낚시꾼들이 자주 찾는 포인트 들입니다. 주로 외각 쪽으로 몰려 있어 굳이 장거리 캐스팅을 하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는 포인트 중에 하나이지만 진입이 조금 힘든 포인트 중에 한 곳입니다.
정선 수산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 일주로 622-76에 위치한 정선 수산 포인트입니다. 공장 안으로 진입을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렇게 제재를 받고 하지는 않습니다. 단 이 포인트는 밑걸림이 심해 채비 손실이 많이 발생되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마릿수는 괜찮은 곳입니다.
캣츠 펜션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 일주로 1456-1에 위치한 캣츠 펜션 포인트입니다. 여기도 일반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포인트로 주말에는 루어낚시를 운영하기는 조금 힘들지만 갑오징어가 잘나오는 포인트중에 하나 입니다. 발판이 편하게 되여 있어 장시간 낚시에도 무리가 가지 않고 주차 공간도 널널해서 보기보다 좋은 포인트 중에 하나 입니다.
함박마을
경남 통영시 산양읍 풍화리에 위치한 함박마을 포인트 입니다. 이 포인트 마을 안쪽보다는 진입 쪽 포인트가 갑오징어가 많이 있는 곳으로 장거리 캐스팅을 필수입니다. 한 50m 정도는 정말이지 발목까지 밖에 안 나오는 수심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최대한 장거리 캐스팅을 하지 않으면 갑오징어를 낚아낼 수가 없게 됩니다. 생각보다 이 포인트는 마릿수가 엄청나게 나오는 포인트로 날물때는 무릎 장화가 있는 분은 신고 들어가서 낚시를 할 수 있을 정도니 장거리 캐스팅에 따라 조과가 확실히 차이가 발생됩니다.
이상으로 통영 갑오징어 포인트들을 공개해드렸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진입이 가능하며 손맛을 볼 수 있는 포인트 들이기에 많이들 출조하셔서 갑오징어 시즌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낚시만 하기보다는 낚시를 즐기신 후 주변정리는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낚시인은 머문 자리도 아름다워야 합니다. 그리고 안전 낚시 꼭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