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빠야 놀자/일상생활

위드 코로나 뜻 자세히 설명합니다.

by oppayanolja 2021. 10. 25.

위드 코로나 뜻 자세히 설명합니다.

위드 코로나 뜻은 "코로나와 함께 사회에 적응한다"라는 뜻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11월 말부터 시행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위드 코로나 뜻과 시행 시기 등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드코로나뜻9
위드코로나 뜻

 

목차
1. 위드코로나 뜻
2. 위드코로나 시행 시기
3. 위드코로나 시행 국가
4. 코로나19 예방접종 방법

 

 

1.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 뜻은 "코로나19와 함께 사회에 적응한다" 의미로 단계적으로 일상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감처럼 감기처럼 그냥 일상생활에 찾아오는 질병과도 같다는 의미로 일상생활로 돌아가 코로나19를 예방하면서 일상생활을 하겠다는 의미를 뜻하기도 합니다.

 

위드 코로나는 일본 언론에서 처음 사용된 단어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본이 먼저 위드코로나를 시행한 국가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드코로나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국민들에 코로나19 예방접종률도 80%로 이상 올려야 하며 충분한 의료시설도 확보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효과적인 치료제 개발과 보급이 절실하면 국민들에 인식이 많이 바뀌어야 합니다.

 

첫 번째로 사람들의 인식은 독감도 처음에는 사망자가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지료제와 백신이 개발되면서 그냥 감기 같은 존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도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서 일상생활에서 그져 감기 같은 존제가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아직 코로나 19 예방접종률이 100% 로가 아니며 3차 부스터 샷까지 완료해야 되는 시점에서 위드 코로라는 좀 시기가 빠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두 번째는 코로나19 예방접종률입니다. 위드코로나를 시행하는 국가들은 대부분 80%로 이상의 접종률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맞춰 우리나라도 2차 코로나19 예방접종률을 80%로 이상으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거기에 현재 부스터 샷까지 추가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스터 샷은 2차 접종을 완료하고 일정기간이 지난 백신의 효력이 떨어질 것을 대비하여 추가 접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는 충분한 의료시설이 확보가 되어야 합니다. 현재에도 많은 의료시설들이 확보가 되어 가고 있는 상황이며 코라나 19 중증 감염자를 위한 의료시설을 별도로 신설해야 더욱 빠른 대응과 치료가 이 루어 길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빠른 의료 대응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병상들도 확보가 되어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네 번째로는 백신과 안정적인 치료제 개발, 보급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은 전 세계에서 계속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먹는 치료제까지 개발되어 생산이 진행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국가가 일부 먹는 치료제를 우선 도입하는 것으로 발표를 하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보다 우리나라에서도 국가적으로 업체들에게 지원을 아낌없이 하여 획기적이 치료제들을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2. 위드코로나 시행시기

우리 국가는 백신 접종률에 따라 위드코로나를 시행한다고 했지만 빠르면 11월 말쯤에 시행을 하려고 준비 중이라고도 밝힌 바 있습니다. 현재 질병청에 따르면 2차 접종 완료자가 70~80%로를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최대한 빨리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100%로 완료하려는 방침을 세우고 추진 중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코로나19도 심각한 바이러스로 받아들여졌지만 지금은 감기나 독감 정도의 느낌으로 국민들에게 다가오고 있는 시점인 듯합니다. 독감이 처음 발생했을 때도 역시나 이 같은 상황에 빠졌던 거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죽어나가고 감염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백신이 나오면서 감기나 독감으로부터 생명을 이어 갈 수 있었던 것처럼 코로나19도 독감과 같고 매년 주기적으로 독감 백신을 맞듯이 코로나19 백신도 동일하게 접종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으로써는 위드코로나를 11월에 시행 하기는 너무 이른감이 있는듯 합니다. 현재도 일 1,000명이 넘는 감염자가 발생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너무 빠른 판단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위드코로나를 먼저 시행한 나라들의 보면 그렇게 썩 좋은 결과들을 보여 주지는 못했습니다. 빠른 일상생활로 돌아간 반면 감염자도 많이 발생한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돌파 감염으로 피해도 더 발생하는 상황까지 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기전 방역체제를 더욱 강화 하여 안전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듯 합니다. 

 

3. 위드코로나 시행국가

위드코로나를 시행한 국가로는 일본과 영국이 그 대표 국가가 될수 있습니다. 일본이 제일먼저 위드코로나를 시행을 한 국가로 국민 60%로 이상이 접종된 이후 긴급사태를 종료하고 위드코로나로 전환을 한 나라 입니다. 그로 인해 번화가와 관광지에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거리를 활보를 했으며 신규 확진자자 현저히 줄어든다고 일본 언론에서는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대표 국가인 영국을 들수있습니다. 영국은 2020년 3차 대유행때 5만명에 가까운 확진자를 내었으면 1,000명이 넘는 사망자를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국민들이 백신접종을 완료 하고 위드코로나를 시행한 후 확진자는 3만 명 때로 줄어들었으면 사망자 또한 100명 때로 줄어들기까지 하였습니다. 좋은 예의 국가로 꼽히고 있지만 그만큼 국가에서는 많은 노력과 시민의식이 필요합니다.

 

4. 코로나19 예방접종 방법

현재 국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중이면 3차 접종인 부스터 샷까지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약자를 비롯해 임산부, 청소년까지 다행하게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면 많은 국민들의 참여로 접종률은 많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드코로나가 빨리 시작되어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국가적 산업이 안정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인식과 국가적 의료시설 확보, 치료제 개발, 예방접종률을 최대한 성과를 거두어야 합니다. 국민들의 많은 참여로 인해 빠르고 다른 국가들보다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고수 효능 7가지

고수 효능 7가지 고수의 효능은 정말이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고수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락국수 위에 올라오는 고수는 너무 흔한 식재료입니다. 이런 고수 효능에

oppaya-nolja.com

 

유산균의 모든것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모든 것 신바이오틱스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유산균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관심사인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

oppaya-nolja.com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옛날에는 간식으로 즐겨 먹던 오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많이 따먹고는 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열심히 놀고 나면 찾

oppaya-nolja.com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예로부터 꿀은 우리에게 많은 상징적 음식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로얄젤리와 꿀은 장수와 부의 상징이었으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로

oppaya-nolja.com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 초기 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의 초기증상은 배탈과 비슷하여 무심코 넘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잘못하면 맹장이 터지게 되면 생명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