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최적화 "본문 제목 편집 총 정리"

by oppayanolja 2021. 11. 9.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최적화 "본문 제목 편집 총 정리"

티스토리 북클럽은 초보 블로거들이 사용하기 딱 좋은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만들어진 스킨으로 타 블로그와 다르게 스킨을 직접 입력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 더 최적화를 만들기 위해 스킨 편집이 필요합니다.

 

목차
1. 본문 제목 배경 어둡게 변경하기
2. 본문 제목 높이 변경하기
3. 본문 제목 글씨 두께 변경하기

 

 

본문 제목 배경 어둡게 변경하기

본문에 위치한 제목 뒷배경을 어둡게 하여 제목을 더욱 뚜렷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편집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 CSS 편집에 들어가면 다양한 코드가 표시가 되는데 아무 코드 위치에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 후 "ctrl+f"를 눌러 줍니다. 그럼 상단에 검색란이 생성되며 입력란에 "post-cover:before"를 입력 후 Enter를 쳐줍니다. 대략 1,000~1,100번 사이에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면 그곳으로 이동후 해당 코드 맨 아랫부분에 위치한 "background-color:rgba(0,0,0,0.25);"를 찾은 다음 0.25를 0.80으로 수정을 해줍니다. 

 

좀 더 어둡게 원하시면 1.00으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4개의 숫자 값은 빨강, 초록, 파랑, 투영도를 표시를 하는 것이므로 마지막 숫자가 낮을수록 제목 뒷부분의 배경은 선명해지며 숫자가 높을수록 뒤쪽 배경 이미지는 어두워지게 됩니다. 참조하셔서 원하시는 투명도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css-편집
css 편집

 

 

 

본문 제목 높이 변경하기

본문 제목 부분을 보면 상단 쪽 여백이 하단에 비해 많이 잡혀 있어 보기가 안 좋게 보이게 됩니다. 이 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 CSS 편집에 들어가면 다양한 코드가 표시가 되는데 아무 코드 위치에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 후 "ctrl+f"를 눌러 줍니다. 그럼 상단에 검색란이 생성되며 입력란에 "post-cover"를 입력 후 Enter를 쳐줍니다. 대략 1,000~1,100번 사이에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면 그곳으로 이동후 해당 코드 중앙 부분에 위치한 "height: 340px;"를 찾은 다음 340px를 290px로 수정을 해줍니다. 본문 제목 상단 부분이 폭이 좁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본문 제목 상단 폭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굳이 290px로 설정을 하실 필요 없고 본인 블로그에 알맞게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 너무 작게 할 경우 모바일 앱에서 본문 제목이 이상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알맞은 값으로 설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본문 제목 글씨 두께 변경하기

본문 제목 글씨 부분이 배경 때문에 눈에 잘 보이긴 하지만 글자 두께를 좀 더 두껍게 설정하여 유입자로부터 제목을 강조하고 눈에 잘 띠 이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 CSS 편집에 들어가면 다양한 코드가 표시가 되는데 아무 코드 위치에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 후 "ctrl+f"를 눌러 줍니다. 그럼 상단에 검색란이 생성되며 입력란에 ". post-cover h1"를 입력 후 Enter를 쳐줍니다. 대략 1,000~1,100번 사이에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면 그곳으로 이동후 해당 코드 중앙 부분에 위치한 "font-weight:300;"를 찾은 다음 300을 450으로 수정을 해줍니다. 본문 제목 글씨 두께가 두꺼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꼭 글자 두께를 두껍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유입자들에게 제목을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설정을 해주는 것이므로 굳이 필요 없는 분들은 안 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글씨체가 얇아서 잘 안 보이는 것보다는 두껍게 하여 보다 보기 편하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편집으로 블로거를 조금이나마 최적화를 만들어 유입자들을 이탈률을 방지하고 조금이나마 오래 머물수 있게 하는 것이 애드센스 수익성과 광고 단가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조금이라도 수정을 진행하여 보다 빠른 로딩으로 애드센스 수익과 이탈률 방지하여 극대화할 수 있길 바랍니다.

 


 

 

2022년 띠와 삼재띠 자세히 총정리

2022년 띠와 삼재띠 자세히 총정리 2021년 신축년 소띠의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가오는 2022년 띠와 삼재띠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

oppaya-nolja.com

 

연금형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

연금형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좋은 정보성 키워드를 찾아서 SEO에 맞게 두서가 어지럽지 않게 잘 적고 적절한 광고 배치로 유입자들로부터 이탈을 최소화하

oppaya-nolja.com

 

코로나 증상 순서 총 정리

코로나 증상은 대부분 감기 증상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조금은 다른 부분이 있기에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자세히 비교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증상 순서 2. 코로나

oppaya-nolja.com

 

심근염 증상 정리와 치료 방법 등 알아보고 대응하자

요즘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의한 심근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근염이라는 것은 장바이러스, 특히 콕삿키(Coxsackie) B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심근의 염증을 뜻하는 질병으로 순환기질환이라

oppaya-nolja.com

 

임신 극초기증상 총 정리 "나도 이제는 엄마다"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들은 대부분 생리 전 증상과 비슷해서 임신을 판가름하기 매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한 임신 판단을 위해서는 임신테스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