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코로나 증상 순서 총 정리

by oppayanolja 2021. 11. 8.

코로나 증상 순서 총 정리

코로나 증상은 대부분 감기 증상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조금은 다른 부분이 있기에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자세히 비교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 증상 순서
2. 코로나 증상과 감기 증상 차이점
3. 코로나 증사과 독감 증상 차이점

 

 

코로나 증상 순서

1. 발열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는 체온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평균 일반인의 체온은 37.5도 정도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에 감염이 되면 일차적으로 발열 증상이 찾아오게 됩니다. 갑자기 체온이 38도 이상으로 올라가게 된다면 코로나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 마른 기침

발열이 38도 이상 계속 유지가 되다 보면 몸에 수분이 증발하게 되어 목이 건조해질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른기침을 유발하게 됩니다. 

 

 

3. 인후통, 근육통, 두통

발열이 지속되다 보면 편두가 부어오르기 시작하게 됩니다. 대부분 감기 증상과 비슷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편두가 계속 부어 올라 열이 올라가며 코가 막히고 온몸이 수셔 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머리가 지긋 거리기도 하며 깨질 듯 아프기까지 합니다.

 

 

4. 메스꺼움과 구토

코로나 증상이 심해지며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하게 됩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바로 구토를 보이며 꼭 체한 것처럼 구토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복임에도 불구하고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5. 설사

보토 감기에서는 설사를 유발하지 않지만 코로나 증상으로는 설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앞서 말한 4가지 증상들이 찾아온 이후 설사를 동반하게 되는데 몸에 소화기관들이 약해져 설사를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과 감기 증상 차이점

코로나 증상과 감기 증상 차이점으로는 설사와 호흡곤란, 근육통을 동반해서 찾아옵니다. 특히 감기와 다르게 설사와 호흡곤란은 감기 증상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는 증상 중 하나로 일반적이 기침과 발열, 근육통, 두통 같은 것은 감기 몸살이 찾아오면 동일하게 코로나 증상과 비슷할 수는 있으나 설사와 호흡곤란은 일어날 수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감기와 구분하셔서 빠른 검사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구분 코로나 감기
발열 있음 있음
기침 있음 있음
인후통 있음 있음
호흡곤란 있음 없음
피로감 있음 있음
근육통 있음 없음
두통 있음 있음
콧물/코막힘 있음 있음
설사 있음 없음
재채기 없음 있음
 

 

코로나 증상과 독감 증상 차이점

코로나 증상과 독감 증상 차이점으로는 호흡곤란이 찾아오며 성인들에게는 설사가 없지만 어린아이들에게는 설사가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그 외 증상은 동일하며 발열부터 우선적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구분 코로나 독감
발열 있음 있음
기침 있음 있음
인후통 있음 있음
호흡곤란 있음 없음
피로감 있음 있음
근육통 있음 있음
두통 있음 있음
콧물/코막힘 있음 있음
설사 있음 없음
재채기 없음 없음

 

코로나 증상 순서는 발열, 기침, 인후통, 메스꺼움, 설사 순으로 찾아오게 되므로 감기 및 독감이랑은 다른 부분은 바로 호흡곤란과 설사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설사랑 호흡곤란 증상이 동반된 감기 증상이라면 가까운 보건소나 대학병원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신속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하늘마(열매마) 효능, 먹는법, 부작용, 보관법 총 정리

"하늘마(열매마)" 이름부터 생소하지만 말 그대로 하늘에 열리는 마라는 뜻으로 보편 적으로 땅에서 재배가 되는 마와 다르게 하늘에서 열린다고 해서 "하늘마(열매마)"라고 불려집니다. 마에 종

oppaya-nolja.com

 

디젤차 필수품 요소수 무엇이길래 꼭 필요할까

요즘 디젤 차량들에게 필수품이 되어 버린 '요소수'는 디젤 차량에서 배출되는 가스를 정화시켜 주는 일종에 희석제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런 요소수는 암모니아를 통해서 만들어지며 석탄에

oppaya-nolja.com

 

리니지W 사전예약, 다운로드, 직업, 개인거래 시스템 모든 것을 알아보자.

리니지W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11월 2일 다운로드 기점으로 11월 4일 정식 오픈으로 시작합니다. 이번 리니지W 사전예약부터 다운로드, 직업, 개인 거래시스템 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oppaya-nolja.com

 

무직자 비상금대출 10곳

코로나19로 인해 무직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생활고에 시달리는 분들을 위해 무직자 비상금 대출이 가능한 10곳을 자세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 모바일 인증만으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