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파라 바이러스 증상 및 원인 확인

by oppayanolja 2021. 10. 25.

파라 바이러스 증상 및 원인 확인

파라 바이러스는 감염에 의해 급성 호흡기 감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파라바이러스 증상으로는 주로 감기와 같은 증상으로 소아에게는 후두염을 주로 유발하게 되고 어른에게는 면역 저하를 일으키고 심할 경우에는 폐렴까지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바이러스
파라 바이러스

 

목차
1. 파라 바이러스 원인
2. 파라 바이러스 증상
3. 파라 바이러스 치료

 

 

1. 파라 바이러스 원인

파라 바이러스는 파라인플루엔자 감염증에 걸린 환자의 콧물, 객담 등이 호흡기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전파되거나, 환자의 주변 환경 접촉을 통해서 전파가 됩니다.

 

2. 파라 바이러스 증상

파라 바이러스 증상은 주로 소아 후두염이 가장 흔한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기침소리가 녹이 쓴 쇠 소리나 강아지가 짖는 소리처럼 날 수도 있고 심한 천명음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세기관지염 또는 폐렴이 발생하게 되면 천명음, 빈호흡, 늑간 함몰과 동반하게 되는 진행성 기침이 지속적으로 발생이 되면 심한 가래가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꼭 기침감기가 걸린 것처럼 증상이 비슷합니다. 코로라19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초기에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파라인플루엔자 진단을 하기 위새서는 기도 분비물, 후두 면봉 법, 비인두 세척액에서 바이러스를 발견하여야지만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고 세포 배양 검사나 유전자를 이용한 PCR 검사에서도 확인을 할 수는 있습니다.

 

파라바이러스로 인한 합병증으로는 급성후두개염,기관지염, 바이러스성 폐렴, 성인 호흡 증후군, 길렝 바레 증후군, 뇌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아동의 경우는 기도가 좁아지면서 호흡곤란이 지속되면 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뇌 쪽에 이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파라 바이러스 치료

파라 바이러스 치료 방법으로는 증상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며 소아 후두염인 경우는 입원 치료를 하거나 에피네피린 연무 치료와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여 부비강염, 중이염, 중복 감염된 세균성 기관지염과 같은 합병증을 치료하며 따라서 항생제를 투여하여 치료하기도 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급격하게 변하는 시기에는 많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면역성이 약한 소아나 노약자들에게 잘 걸린 수 있는 바이러스입니다. 가급적 마스크를 생활화를 하며 외출 후에는 꼭 손 소독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총 정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보다 방역관리가 더 심각하게 이루어지며 모임 인원을 강력하게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3단계가 시행이 되면 권역 유행이고 모임이 금

oppaya-nolja.com

 

위드 코로나 뜻 자세히 설명합니다.

위드 코로나 뜻은 "코로나와 함께 사회에 적응한다"라는 뜻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11월 말부터 시행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위드 코로나 뜻과 시행 시기 등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목

oppaya-nolja.com

 

가다실 9가 가격 예방접종 방법 총정리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여성들이 필히 예방 접종해야 하는 백신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가다실 9가" 여성들에게는 지명적인 암중에 하나로 여성의 기능을 잃게 되는 암중에 하나입니다.

oppaya-nolja.com

 

2021 독감 예방접종 연령별 예약시기 총정리

2021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2일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인플루엔자 4가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각 연령별로 지원기간이 다르며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