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가임기 계산 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by oppayanolja 2021. 11. 10.

가임기 계산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가임기 계산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의 생리 주기만 알고 있다면 쉽게 계산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을 준비 중인 산모들을 위해 가임기 계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스런-아기들1
가임기 계산

 

목차
배란일 계산 방법
가임기 계산 방법

 

 

배란일 계산 방법

배란일이란 성숙된 난포가 파괴되어 난자를 배출하는 시기를 일르는 말이며 이 시기를 흔히들 임신 확률이 높아 임신이 잘되는 시기라고도 표현을 합니다. 

 

생리 예정일로 부터 14일 전으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생리 주기가 28일 경우 예를 들면 1월 1일에 생리를 시작하였다는 가정하에 생리 예정일은 1월 29일이 됩니다. 여기서 생리 예정일 14일 전인 배란일은 1월 15일이 되는 것입니다. 이계산 방식은 1년 동안 규칙적으로 생리를 했을 경우에만 가능한 계산입니다. 

  • 생리 시작일 + 생리 주기 - 14일 = 배란일

사람 마다 체질부터 몸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생리주기일 수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20일마다 하시는 분들도 있고 20일 만에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이 부분은 자기 생리주기를 잘 생각해보시고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사랑스런-아기
가임기 계산 방법

 

 

 

가임기 계산 방법

배란일이 계산이 되었다면 가임기 계산은 수월해집니다. 배란일을 기점으로 전후 3일~4일정도가 가임기 시기가 되겠습니다. 위에 배란일의 예제로 1월 15일이 배란일이라고 한다면 전후로 3~4일 정도 이니 1월 11일~1월 19일까지가 가임기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 배란일  ± 4일 = 가임기 시기

 

가임기 계산방법

 

임신확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임기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꼭 병원을 내원해서 가임기 날짜를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임기 시기만 안다고 다 임신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지 건강한 아기도 찾아오게 되며 유산 같은 것에 대비할 수도 있기에 우선 임신을 준비하시고 계시는 부부들은 우선 임신을 위한 몸 관리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년 띠와 삼재띠 자세히 총정리

2022년 띠와 삼재띠 자세히 총정리 2021년 신축년 소띠의 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가오는 2022년 띠와 삼재띠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

oppaya-nolja.com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최적화 "본문 제목 편집 총 정리"

티스토리 북클럽은 초보 블로거들이 사용하기 딱 좋은 스킨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만들어진 스킨으로 타 블로그와 다르게 스킨을 직접 입력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 더 최적화

oppaya-nolja.com

 

임신 극초기증상 총 정리 "나도 이제는 엄마다"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들은 대부분 생리 전 증상과 비슷해서 임신을 판가름하기 매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정확한 임신 판단을 위해서는 임신테스

oppaya-nolja.com

 

심근염 증상 정리와 치료 방법 등 알아보고 대응하자

요즘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의한 심근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근염이라는 것은 장바이러스, 특히 콕삿키(Coxsackie) B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심근의 염증을 뜻하는 질병으로 순환기질환이라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