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밤 효능 그리고 부작용 총 정리

by oppayanolja 2021. 10. 29.

밤 효능 그리고 부작용 총 정리

밤은 겨울철 견과류에 속하는 건강음식중 하나 입니다. 보통 9월 부터 수확을 시작하는 밤은 9가지 이상의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럼 밤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

 

목차
1. 밤 효능
2. 밤 부작용

 

 

1. 밤 효능

밤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를 갖춘 완벽한 건강한 영양식품으로 삶아서 먹을수도 있고 구워먹기도 하며 다양한 음식에 첨가하여 먹기도 합니다. 밤의 효능은 아래 와 같습니다.

 

1) 치매 예방

밤 효능으로 첫번째는 치매 예방을 들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치매로 많은 고생을 격고 있는 가족들이 많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치매라고 하면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에게만 걸리는 병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요즘은 20대부터 치매에 걸리는 환자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남성보다는 여성의 치매 확률이 높게 측정 되어지고 있습니다. 

 

밤에는 비타민 B와 엽산, 피보프라빈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뇌세포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뇌신경계를 보호 하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밤을 꾸준히 먹게되면 뇌의 발발, 인지능력, 기억력 등을 증진 시켜 어른과 아이 구분 할것 없이 사전에 치매로 부터 예방을 할수 있게 됩니다.

 

 

2) 숙취 해소

밤 효능 두번째는 숙취 해소입니다. 다양한 술을 많이 접하게 되고 술문화가 발전되여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꼭 필요한 효능중 하나입니다. 옛날부터 우리나라는 술을 즐겨 마시는 나라로 자리가 잡혀있으며 다양한 술을 많이 보유하고도 있는 나라중에 하나로 숙취해소 효능은 없어서는 안될 효능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밤에는 풍부한 비타민 C가 다량 들어가 있어 알코올을 분해와 산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과음을 한 다음날에 도움을 주게 되면 술을 먹으면서 밤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다음날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위 건강 증진

밤 효능 세번째는 위 건장 증진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맵고, 짜고, 급하게 음식을 섭취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 위에 자극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계양이라든지 위염 같은 질병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밤에는 과당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위벽을 튼튼하게 만들며 위장의 기능을 도와 소화능력이 향상되면 수분을 많이 흡수하여 나쁜 독소들이 체내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 주어 좋은 박테리아균을 체내에 오래 머물게 해줍니다. 그래서 위나 장이 약한분들은 밤을 꾸준히 섭취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뼈 건강

밤 효능 네번째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뼈는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로 인해 많은 병을 맞이하게 됩니다. 관절염을 비롯해서 골절, 골다공증 등 뼈에 칼슘이 부족하여 많은 질병들이 찾아오곤 합니다.

 

밤에는 비타민 D와 칼슘,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같은 영양소를 체내에 흡수할수 있게 되와주므로 성장하고 있는 어린이들이나 나이가 드신 어르신들에게 좋은 건과류입니다.

 

 

5) 이뇨 작용

밤 효능 다섯번째는 이뇨작용입니다. 

밤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여 있는데 이것은 지사제와 같은 역활을 하는 성분으로 옛날부터 복통이나 설사가 심할때 밤을 먹어주면 위를 따뜻하게 해주어 증상을 완화 해주는 작용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6) 혈관 건강

밤 효능 여섯번째는 혈관 겅강에 도움을 줍니다. 요즘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격고 있는 혈관 질병으로 갑자기 사망을 하거나 장기간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옛날보다 다양한 먹을거리로 인하여 혈관에 불순물들이 많이 축척되어 이런 질병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밤에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몸에 안좋은 트리글리세리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지니고 있고 혈액순환을 도와 주어 몸에 축척되여 있는 해로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어 심근경색, 고지혈등, 고혈압 등 각종 질환으로 부터 예방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엽산과 철분 등 혈액의 원료로 쓰는 성분들이 많아 비혈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줍니다.

 

 

7) 시력 보호

밤 효능 일곱번째는 시력보호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 시대인 만큼 눈 시력이 많이 저하 되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밤에는 눈 시력 보호를 도와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눈의 표면층을 형성해주며 안구건조증, 야맹증 예방, 시력보호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8) 피부 관리

밤 효능 여덟번째는 피부관리 입니다. 많은 스트레스와 환경 변화로 인해 우리의 피부들은 많은 공격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는 항상화제인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여 있어 피부노화를 돕는 활성산소를 제거 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A, C, E는 피부 영양소 공급에 도움을 주어 여성분들에 주근깨와 잡티를 제거해주어 더욱 좋은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 줍니다.

 

 

9) 피로 회복

밤 효능 아홉번째는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신체적 및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요즘 시대에 딱 맞는 효능중 하나 입니다.

 

밤에는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지방,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이 풍부하여 몸에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며 젖산의 축적을 막고 아세트아데히드를 생성을 억제하며 독소 제거와 숙취해소까지 해줍니다.

 

 

10) 면역력 강화

밤 효능 열번째는 면역력 강화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을 높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 보조 식품들을 구매해서 면역력을 키우기도 하고 운동으로도 면역력을 키우기도 합니다.

 

밤에는 각종 비타민들과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되여 있어 몸에 기력을 높여 주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우을 줍니다.

 

 

 

2. 밤 부작용

밤에는 좋은 효능도 있지만 탄수화물이 주된 성분이며 당분도 많이 함유가 되여 있어 하루에 10알 이하로 섭취하는것을 권장 하고 있습니다.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체중이 늘어나 비민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적정량을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밤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섭취를 할때 주의를 기우리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밤이란 건과류는 정말이지 많은 영양소들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을 구매 하여 조금씩 섭취를 해주시는 것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것입니다. 


 

 

대한민국 13대 대통령 노태우 서거

2021년 10월 26일 대한민국 제13대 대통령 노태우가 별세하였습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은 군부 독재와 민줒화 운동이라는 대한 민국 현대사를 극명하게 보여준 사람이다. 최고의 업적은 공산권 국

oppaya-nolja.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총 정리

코로나19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10월 27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시작됩니다. 10월 8일 제1차 소상공인 손실보상 심의 위원회를 개최하고 21년 3분기 손실 보상 기준의 의결하였습니다. 이로서 소상공

oppaya-nolja.com

 

2022년 자동차 보험 어떻게 개정이될까?

2022년 자동차 보험이 새롭게 개정이 됩니다. 본인 과실 여부, 장기 입원, 상급 입원, 한방병원, 부부특약 등 총 8가지의 자동차 보험이 개정이 됩니다. 개정되는 2022년 자동차 보험을 자세히 설명

oppaya-nolja.com

 

2022 최저 임금 인상 얼마까지 인상되었는가

2022 최저임금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현재 최저임금은 8,720원으로 2022 최저임금은 9,160원까지 440원(5.1%) 인상이 시행됩니다. 1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한 모든 사업장에 적용이 되며 시행일은 2022년 1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