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by oppayanolja 2021. 11. 24.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옛날에는 집집마다 보리차며 옥수수수염차를 끓려서 먹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직접 끄려 먹기보다는 정수기를 이용한 생수를 마시거나 물을 사서 먹고는 합니다. 하지만 보리에는 아주 좋은 효능들이 들어 있어 끄려 먹게 되면 우리 몸에 좋습니다. 그럼 보리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차
보리차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

보리차에는 혈액을 맑게 하며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들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게 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 제거

보리차에는 활성산소를 파괴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신체 노화뿐만 아니라 암으로부터도 예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보리차에는 미네랄 성분과 영양분이 풍부 하지만 열량이 낮고 식욕을 억제 하기 때문에 지방을 분해해주며 소화를 돕고 변비 치료에도 도움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보리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 하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장암 예방

보리차는 대장을 튼튼하고 활발하게 만들어 장 건강을 좋게 하며 자네 발암 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므로 대장암으로 부터 예방을 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염효과

보리차에는 입속 박테리아를 죽이거나 번식 언제 역할을 하여 구내염과 잇몸 질환에 도움을 주어 배탈이나 설사를 멎게 하며 위점막을 보호도 하여 염증 치료와 위염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보리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보리차를 끓이기는 아주 쉽습니다. 팔팔 끓는 물에 말려 볶은 보리를 넣어 10분 정도 다시 한번 끓여 주고 식히는 과정에서 10분정도 더 우려낸 후 보리를 건져내서 드시면 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타트체리는 일반적인 체리를 뜻하며 미국 연구진에 따르며 생체리나 체리 주스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관절염 및 만성 염증 감소에 큰 도움을 주며 피부 노화에도 탁월한

oppaya-nolja.com

 

코막힘 뚫는법 시원하게 뚫어보자

코막힘 뚫는법 시원하게 뚫어보자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코막힘이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감기로 인한 코막힘부터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등 다양한 코막힘을 호소하고는 합니다. 코막힘으

oppaya-nolja.com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맥동문은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 주로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권에서 자라고 있으며 풍부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신선의 음식이라고

oppaya-nolja.com

 

MBTI 검사 종류와 유형에 대한 자세히 정리분석

MBTI 검사 종류와 유형에 대한 자세히 정리 분석 목차 1. MBTI란 2. MBTI 종류(지표 특성) 3. MBTI 유형 4. MBTI 검사 종류 5. 무료 MBTI 검사 6. MBTI S N 차이 7. MBTI 궁합 8. MBTI 팩폭 체크 1. MBTI란..

oppaya-nolja.com

 

금연 후 신체변화 내 몸 건강은 스스로 지키자

금연 후 신체변화 내 몸 건강은 스스로 지키자 우리나라는 생각보다 흡연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연령 때도 다양하고 담배의 종류도 다양하기까지 합니다. 옛날에는 잎으로 만든 담배만

oppaya-nolja.com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0) 2021.11.25
고수 효능 7가지  (0) 2021.11.24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0) 2021.11.23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0) 2021.11.23
토망고 효능 총정리  (0) 2021.11.22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