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고수 효능 7가지

by oppayanolja 2021. 11. 24.

고수 효능 7가지

고수의 효능은 정말이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고수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락국수 위에 올라오는 고수는 너무 흔한 식재료입니다. 이런 고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수
고수 효능

 

목차
1. 고수란
2. 고수 효능

 

 

1. 고수란

고수는 미나리과의 일종으로 코리 앤드 럼 사티범에서 유래되며 일부 나라에서는 중국 파슬리 또는 멕시코 파슬리라고도 불려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주로 그리스에서 재배를 하고 있으며 고대 이집트인들과 로마인들로 인해 알려지게 된 오래된 허브 식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고수의 맛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품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2. 고수 효능

콜레스테롤

고수에는 케르세틴, 캠페롤, 라네틴, 에피네프린 단은 폴리페놀계 항산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을 해독해주는 작용을 하며 혈관도 정화를 해줍니다. 또한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만들어 뇌종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고수의 잎과 줄기를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과 췌장을 자극해줌으로써 인슐린에 대한 민감성이 떨어져 많은 인슐린을 생성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설탕이 혈액에 흡수되는 것을 감소 시켜 주므로서 혈당치를 조절해주게 됩니다.

 

다이어트

고수를 섭취하게 되면 이뇨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몸을 맑게 해 주고 체액저류를 없애주기도 합니다. 몸속에 있는 노폐물들을 더 쉽게 배출해주며 독소와 중금속 해독 작용을 해주기도 합니다. 변비나 설사와 같은 위장 장애 예방에도 좋고 필요한 비타민과 영양분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게 도와주고 포만감을 더욱 오래 지속시켜 주어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살모넬라

살모넬라는 음식을 익히지 않고 날것으로 먹을 경우 박테리아로 인해 생기는 감염병으로 뱀, 도마뱀, 거북이, 애완동물에 의해 전염이 될 수 있게 되는데 이로 인해 열, 피로, 구토, 설사, 두통을 호소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고수 섭취로 인해 항생 효능이 있어 살모넬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입냄새

고수는 박하나 페퍼민트처럼 입냄새를 잡아주는 역활도 합니다. 구내염이나 입술 등 물집이 생겼을 때 먹거나 하면 항균 성분이 있어 빠른 회복을 돕게 됩니다.

 

천연 항염제

고수를 섭취하게 되면 항염증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 그 이유는 항산화 성분관 식물성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어 루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염증 치료를 자연적으로 빠르게 완화시켜주게 됩니다.

 

독감

고수는 항균성분이 들어 있어 비타민A와 C 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와 독감 치료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상 고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수 효능은 위와 같은 7가지 말보다 더 많은 효능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효능을 조금이라도 더 알고 섭취를 하게 되면 우리의 몸 건강은 두배가 되는 겁니다.


 

 

와이고수

와이고수 와이고수는 온라인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로 주로 유머, 연예인,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주제별로 각자의 글을 게시할 수 종합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그럼 와이고수 사이트에 대해서

oppaya-nolja.com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맥동문은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 주로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권에서 자라고 있으며 풍부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신선의 음식이라고

oppaya-nolja.com

 

MBTI 검사 종류와 유형에 대한 자세히 정리분석

MBTI 검사 종류와 유형에 대한 자세히 정리 분석 목차 1. MBTI란 2. MBTI 종류(지표 특성) 3. MBTI 유형 4. MBTI 검사 종류 5. 무료 MBTI 검사 6. MBTI S N 차이 7. MBTI 궁합 8. MBTI 팩폭 체크 1. MBTI란..

oppaya-nolja.com

 

금연 후 신체변화 내 몸 건강은 스스로 지키자

금연 후 신체변화 내 몸 건강은 스스로 지키자 우리나라는 생각보다 흡연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연령 때도 다양하고 담배의 종류도 다양하기까지 합니다. 옛날에는 잎으로 만든 담배만

oppaya-nolja.com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옛날에는 집집마다 보리차며 옥수수수염차를 끓려서 먹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직접 끄려 먹기보다는 정수기를 이용한 생수를 마시거나 물을 사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