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by oppayanolja 2021. 11. 25.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옛날에는 간식으로 즐겨 먹던 오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많이 따먹고는 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열심히 놀고 나면 찾고는 했습니다. 요즘은 블랙푸드로 유명해지고 있는 오디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뽕나무-열매오디-열매
오디 효능

 

목차
1. 오디 뜻
2. 오디 효능

 

 

1. 오디 뜻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로 검은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디에는 안토시아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칼륨,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단맛이 강한 오디는 초여름에 빨간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화게 되는데 이때 먹는 과일로 흰머리를 검게 만들고 노화방지에도 탁원 하며 신체 건강에도 좋고 눈을 밝게 해 주면 소리를 잘 듣게 해 준다고 동의보감에 나올 정도로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양식 재배가 불가능하여 재철이 아니면 맛볼 수 없는 과일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2. 오디 효능

주로 오디는 생과일로 많이 섭취를 하지만 요즘은 쨈으로도 만들어 먹고, 즙을 내서 마시기도하며, 얼려놓고 요구르트와 같은 곳에 희석해서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오디를 섭취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효능을 볼 수가 있게 됩니다.

 

혈당/혈압 관리

오디에는 엽산과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 되여 있어 오디를 섭취하게 되면 철분은 양질의 혈액 생성을 도와주고 빈혈 예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고지혈증

오디 추출물 100ml를 4주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소비가 높은 심혈관병 위험을 가지고 있는 중년남성의 염증과 아테롬성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하다는 연구 결과까지 나올 정도로 고지혈 환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갱년기

오디에는 C3G와 라스베라트롤 성분이 있어 이를 섭취하게 되면 몸속에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물질이라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되면 예방도 할 수 있게 됩니다.

 

노화방지

오디에는 비타민E가 들어가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와 피부 개선을 해줍니다.

 

 

 

오디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눈 시각세포에 좋은 영향을 주므로 소중한 눈 건강을 증강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오디는 열량은 낮으면서 영양가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다이어트 과일로 요즘 인기모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디 섭취로 고영양 저열량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두뇌

오디에는 엽산 성분이 들어가 있어 오디를 통해 중추신경계를 이롭게 작용하여 두뇌 건강을 도와주게 되므로 성장하는 어린 아이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관절

오디에는 뼈를 구성하는 인과 칼슘이 다량으로 들어가있어 뼈에 흡수되면 뼈 건강과 골다공증 같은 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디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암 예방 성분이 들어 있어 항망작용을 통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

오디에는 비타민B, C군 등이 들어 있어 면역력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디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디는 제철에만 먹을수 있는 과일이기에 초여름철에 미리 장만해두셔다가 냉동으로 드시거나 즙으로 드셔도 되니 꼭 한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꼭 추천드립니다.


 

 

유산균의 모든것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모든 것 신바이오틱스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유산균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관심사인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

oppaya-nolja.com

 

신풍제약 비자금 조성 압수수색

신풍제약 비자금 조성 압수수색 11월 24일 한국 바이오 기업인 신풍제약이 비자금 조성 협의로 경찰에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약품 원료업체와 짜고 거래내역을 수년간

oppaya-nolja.com

 

고수 효능 7가지

고수 효능 7가지 고수의 효능은 정말이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고수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락국수 위에 올라오는 고수는 너무 흔한 식재료입니다. 이런 고수 효능에

oppaya-nolja.com

 

와이고수

와이고수 와이고수는 온라인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로 주로 유머, 연예인,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주제별로 각자의 글을 게시할 수 종합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그럼 와이고수 사이트에 대해서

oppaya-nolja.com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옛날에는 집집마다 보리차며 옥수수수염차를 끓려서 먹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직접 끄려 먹기보다는 정수기를 이용한 생수를 마시거나 물을 사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