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by oppayanolja 2021. 11. 27.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는 여름철 접할수 있는 과일로 새콤 달콤의 맛을 느낄수 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자두의 종류는 세계적으로 수천 가지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자두는 우리 몸에 어떤 좋은 효능을 가져다 주는지 자두 효능과 자두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나무
자두 효능, 자두 부작용

 

목차
1. 자두
2. 자두 효능
3. 자두 부작용
4. 자두 활용방법

 

 

1. 자두

자두는 열매 과일의 일종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감기예방, 면역력 증가, 피로 회복에 좋으며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효과도 볼수가 있으며 자두는 주로 수분으로 구성이된 과일로 신체 수분 보충에도 좋습니다.

 

2. 자두 효능

콜레스테롤

섬유질 함량이 많은 자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좋으며 심혈과 질환의 주요 원인중 하나 이기때문에 섬유질이 높은 자두는 콜레스테롤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

자두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성분도 있지만 안토시아닌과 카테킨 등 황산화 성분도 들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K가 풍부하여 혈압이 높은 사람과 심혈관이 안좋은 사람에게도 좋은 과일중 하나 입니다.

 

소염작용

자두를 꾸준히 섭취를 하게 되면 소염작용을 통해 우리 체내에 있는 염증 치료에도 도움을 주어 보다 건강한 신체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항암작용

요즘 암 발병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두에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장기능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대장암 같은 질병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안토시아닌이 항산화 작용을 해주여 활성산소를 만들어 변종 세포 들을 퇴치해주기 때문에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면역력 향상

비타민C가 들어있는 자두는 면역력을 높여줄뿐만 아니라 감기나 호흡기 질환으로 부터도 예방을 할수 있기때문에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뼈 건강 향상

자두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K, 마그네슘, 칼슘, 인 등이 들어 성장기 어린이와 뼈가 약한 노약자들에게도 도움을 주어 뼈를 보다 더 건강하게 예방할수가 있게 됩니다.

 

변비 예방

자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기능을 도와줘 변비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반쪽-자두
자두 효능, 자두 부작용1

 

 

 

3. 자두 부작용

꼭 자두에는 좋은 영양소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자두에는 신장 결석 요인이 되는 옥살레이트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자두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질환에 좋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주는것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고 과다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수가 있기때문에 항상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두
자두 효능, 자두 부작용2

 

4. 자두 활용방법

자두를 생과일로 해서 먹어도 좋지만 자두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 합니다. 자두는 제철 과일중 하나이기 때문에 제철이 지나면 먹기가 힘들지만 손질해서 냉동으로 보과하여 다른 음식으로 변신해서 섭취도 가능하기때문에 제철에 미리 준비 해두었다가 꺼내 색다른 음식으로 만드러 먹어도 좋습니다.

 

자두를 이용한 음식으로는 자두청, 자두케잌, 자두쨈, 자두셀러드 등 다양하게 자두를 이용해서 음식에 점목 시킬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두의 효능과 자두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음식은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보다 건강한 신체를 만들수 있다는 사실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고수 효능 7가지

고수 효능 7가지 고수의 효능은 정말이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고수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락국수 위에 올라오는 고수는 너무 흔한 식재료입니다. 이런 고수 효능에

oppaya-nolja.com

 

유산균의 모든것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모든 것 신바이오틱스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유산균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관심사인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

oppaya-nolja.com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옛날에는 간식으로 즐겨 먹던 오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많이 따먹고는 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열심히 놀고 나면 찾

oppaya-nolja.com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예로부터 꿀은 우리에게 많은 상징적 음식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로얄젤리와 꿀은 장수와 부의 상징이었으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로

oppaya-nolja.com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 초기 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의 초기증상은 배탈과 비슷하여 무심코 넘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잘못하면 맹장이 터지게 되면 생명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