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키토산 효능 총정리

by oppayanolja 2021. 11. 28.

키토산 효능 총정리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키토산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키토산은 간 기능 개선과 혈당 조절 등에 탁월한 영양소로 우리는 음식으로 많이들 접하게 됩니다. 그럼 키토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게-요리
키토산 효능

 

목차
1. 키토산 
2. 키토산 효능
3. 키토산 부작용
4. 키토산 음식

 

 

1. 키토산

키토산은 바다에 서식하는 갑각류의 껍질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키틴 성분을 알칼리용액으로 고열 처리하여 탈아세틸화 하여 얻어지는 물질 중에 하나입니다. 키토산의 다른 이름은 폴리 글루코사민이라는 명칭으로 식품이나 화장품, 섬유, 폐수처리 등에 사용되며 의료나 건강관리 목적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2. 키토산 효능

간기능 강화

키토산은 라파아제라는 지방분해를 저해하고 지방산을 흡착해서 배설하는 작용을 도와주며 그로 인해 비만과 지방간,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키토산은 당분의 흡수 조절을 도와 주어 고혈당과 저혈 달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췌장의 인슐린 생산 부하를 방지해주는 역화도 하여 인슐린 인식 세포를 정상화로 만들어줍니다.

 

혈압 조절

키토산은 안지오텐신2와 코닝의 균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키닌은 염소가 혈압 저하 물질인 키닌을 분해 작용을 합니다.

 

 함암 작용

키토산에는 항암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토산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체내에서 소화기관을 거치면서 음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발암 물질과, 지방, 콜레스테롤, 염분 등을 배설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

키토산은 체내에서 소화가 안되기 때문에 배설을 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배설 과정중 몸속에 있는 지방산을 배출하게 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3. 키토산 부작용

키토산을 과다 복용을 할경우에는 설사, 구토, 복부 팽만감 등을 초라하게 되며 위장관 증상과 이뇨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토산에는 비타민A, D, E, K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갑각류 알레르기 환자는 섭취를 금합니다.

 

4. 키토산 음식

키토산을 얻을수 있는 음식은 갑각류 종류인 가재, 게, 새우 등 껍질이 들어간 음식에서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음식으로 섭취가 불편하여 약으로도 나오는 추세입니다.

 

이상으로 키토산 효능과 키토산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머든지 건강에 좋은 음식은 적정량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시지는 않길 바랍니다.


 

 

유산균의 모든것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모든 것 신바이오틱스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유산균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관심사인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

oppaya-nolja.com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 초기 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의 초기증상은 배탈과 비슷하여 무심코 넘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잘못하면 맹장이 터지게 되면 생명

oppaya-nolja.com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예로부터 꿀은 우리에게 많은 상징적 음식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로얄젤리와 꿀은 장수와 부의 상징이었으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로

oppaya-nolja.com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는 여름철 접할수 있는 과일로 새콤 달콤의 맛을 느낄수 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자두의 종류는 세계적으로 수천 가지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ppaya-nolja.com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옛날에는 오리고기를 먹기는 참으로 힘들었지만 현재에는 어디서든 구하기 쉬운 고기로 변해 갔습니다. 오리 고기는 생각보다 많은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