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다양한 김 효능

by oppayanolja 2021. 11. 28.

다양한 김 효능 

김은 우리의 식 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품 중에 하나로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입니다. 담백함과 고소함으로 우리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품 중에 하나이며 이제는 우리나라의 김이 세계에서도 인정을 받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인기 많은 김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김 효능

 

 

목차
1. 김
2. 김 효능
3. 좋은 김 선택
4. 올바른 김 보관법

 

 

1. 김

김은 질소가 풍부한 물에서 잘 자라며 말린 뒤 식용으로 사용을 하며 우리나라에는 10여 종의 김의 종류가 있는데 챙김과 방사무늬 김을 주로 양식하고 있습니다. 김에는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고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로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바다에서 양식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2. 김 효능

시력 회복

김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비타민A로 변해서 시력을 보호해주며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압관리

체내에 염분이 많으면 혈관이 수축작용을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혈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김을 복용하게 되면 혈압을 떨어뜨리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출혈, 고혈압, 뇌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

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콜레스테롤 및 담즙산의 합성을 막아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어 발암물질의 흡장과 배설을 시켜 대장 건강을 지켜 주게 됩니다.

 

골다공증

김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뼈와 이를 형성하는 필수 성분들이 아이 성정에 도움을 돕고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을 도와줍니다.

 

치매

김에는 비타민B1, B2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 활동을 도와 치매와 건망증으로부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김의 성분은 10%로의 단백질과 30~40%의 당질, 칼슘 요오드, 칼륨 등의 무기질로 이루어져 있어 식물성 섬유질로 칼로리가 전혀 없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변비 예방

김에는 풍부한 알긴산 성분이 들어 있어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변비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항암효과

김에는 포 피란이라는 생리활성 물질이자 식이섬유의 일종이 들어 있어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며 장내에 유독성분을 머무는 시간을 줄여 주며 암세포 번식 등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좋은 김 선택

좋은 김을 고르는 방법은 검은색을 띠면 약간의 초록색이 섞인 김이 좋은 김입니다. 김을 물에 넣었을 때 잘 녹으며 불에 구워을 때 초록빛이 선명하게 나는 것이 좋은 김입니다.  

김자반
김 효능

 

4. 올바른 김 보관방법

김은 실온에서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며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가 있고 공기가 통하게 되면 김은 습기를 빨아먹게 되어 눅눅해지게 됩니다. 냉동실에 밀봉해서 보관을 하게 되면 오랫동안 맛있는 김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김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김으로 많은 것들을 해서 먹을수 있습니다. 오늘 반찬은 건강한 김으로 한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 초기 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의 초기증상은 배탈과 비슷하여 무심코 넘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잘못하면 맹장이 터지게 되면 생명

oppaya-nolja.com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는 여름철 접할수 있는 과일로 새콤 달콤의 맛을 느낄수 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자두의 종류는 세계적으로 수천 가지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ppaya-nolja.com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옛날에는 오리고기를 먹기는 참으로 힘들었지만 현재에는 어디서든 구하기 쉬운 고기로 변해 갔습니다. 오리 고기는 생각보다 많은

oppaya-nolja.com

 

키토산 효능 총정리

키토산 효능 총정리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키토산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키토산은 간 기능 개선과 혈당 조절 등에 탁월한 영양소로 우리는 음식으로 많이들 접하게 됩니다. 그럼 키토

oppaya-nolja.com

 

신종 수퍼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신종 슈퍼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갈수록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은 백신조차 무력화를 만들 정도이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