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수박 효능" 놓치기 말고 드세요

by oppayanolja 2021. 12. 1.

 "수박 효능" 놓치기 말고 드세요

우리나라 여름 대표 간식 "수박" 효능은 알고 드시나요? 여름철 수박은 맛도 맛이지만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많이들 찾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수박에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신장이나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더 자세하게 수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
수박 효능

 

목차
1. 수박
2. 수박 효능
3. 수박 부작용
4. 수박 음식

 

 

1. 수박

수박은 박과에 속하는 식물로 남아프리카 열재와 아열대의 건조한 초원지대에서 재배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한국으로 들어와 한국식 수박으로 재배를 하였고 하우스 재배를 통해 사계절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각 나라별 수박의 모양과 색깔, 맛이 조금씩 다르며 우리나라에서는 씨 없는 수박까지 개량에 성공하였습니다. 수박에는 많은 영양소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우리 몸에도 건강한 과일류에 속합니다.

 

2. 수박 효능

심장 강화

수박에는 아르기닌으로 변하는 성분인 시트롤린이라서 성분이 함유 되여 있어 동맥과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 산화질소를 생산하여 심장을 더욱 강화를 시켜 줍니다.

 

발기부전

고령 성인 남성들의 최대 고민인 발기부전을 치료 할수 있는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수박을 섭취하게 되면 혈관을 확장하는 L-아르기닌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남성들의 중요부위 혈관을 원활한 공급과 이완을 시켜주기 때문에 발기 부전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연의 비아그라"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수박에는 토마토보다 많은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1.5배 이상 다량 함유 되여 있습니다. 리코펜은 과일과 채소에 핑크색과 빨간색을 띠게 하는 강력한 카로테노이드 항산화제를 의미합니다. 리코펜은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육 통증

수박은 운동 전 쥬스로 만들어 마셔도 근육 통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헬스를 많이 하는 젊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통에 시달리는 경우를 볼 수가 있는데 수박 주스에는 근육통을 예방하는 아미노산 I-시트롤린이 들어 있어 근육통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아무래도 약물을 복용하는 것보다는 건강한 과일로 몸을 보호하는 것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탈수 예방

수박은 91%로에 달하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더운 여름에 많이 찾는 과일 간식 중 하나입니다. 땀을 많이 배출을 하는 여름이나 운동에서는 수분 보충이 필수이기 때문에 수박을 섭취 함으로써 수분 보충과 영양소를 동시에 보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변비 치료

수박의 씨에는 변비를 치료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수박씨를 같이 흡수 하게 되면 변비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수박에는 비타민B, 콜린성분이 함유 되여 있어 불면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B와 콜린 성분은 간 기능을 향상해주면 지방분해에도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수박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 되여 있어 외부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로 해소, 감기, 독감, 가래와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까지 해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좋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3. 수박 부작용

수박은 찬성질을 지니고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 복통 등과 같은 부작용을 초라할 수 있기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평소에 몸이 차거나 감기 증상과 같은 소견이 있는 분들은 피해야 될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수박은 식전이나 식후에 바로 먹는것을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수박을 바로 섭취하게 되면 위액 분비를 촉진 시켜 소화 흡수를 방해를 하기때문에 우리 몸에 영양소를 올바르게 흡수를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사 전/후로 30분이 지나고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이-수박-먹기
수박 효능1

 

4. 수박 음식

수박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수박씨는 변비에 좋고 속한 과일은 영양소와 수분이 풍부해서 좋고 껍질 역시 영양소가 많기에 버릴게 하나도 없습니다. 수박은 대체로 생으로 흡수를 하거나 과즙을 내서 섭취를 하면 껍질은 살짝 데쳐서 요리로 만들어 먹고 합니다.

 

이상으로 수박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수박에는 생각보다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몸에 독이 되는 상황을 만드니 각별히 적정량을 신경을 써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양한 김 효능

다양한 김 효능 김은 우리의 식 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품 중에 하나로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입니다. 담백함과 고소함으로 우리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품 중에 하나이며 이

oppaya-nolja.com

 

김선호 출연작 "갯마을 차차차" 넷플릭스 급부상

김선호 출연작 "갯마을 차차차" 넷플릭스 급부상 "갯마을 차차차"가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에 뒷이어 급부상 중입니다. 현재 Top 10에 들어 가 8위까지 급부상 중입니다. 사생활 논란이 됨

oppaya-nolja.com

 

계절별 별자리 이야기

계절별 별자리 이야기 지구에는 수십만개의 별자리를 관찰 할수가 있으며 우리가 알지 못하는 별자리들은 더욱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흔히 알고 있는 별자리들은 처녀자리, 양자리, 쌍둥

oppaya-nolja.com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제 20 대 대선 정리"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제 20 대  대선 정리" 2022년에는 제 20대 대선이 치루어 지는 역사적인 날입니다. 현재 문재인 대통령께서 임기가 2022년 3월 9일까지 이므로 점점 대선 후보들의 치열한

oppaya-nolja.com

 

톳 효능 얼마나 알고계십니까?

톳 효능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바다에 서식하는 해조류인 톳은 예로부터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려졌습니다. 시금치의 3배가 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우유의 15배나 되는 칼슘을 보유하고

oppaya-nolja.com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선이 즐겨 먹었던 "산수유 효능"  (0) 2021.12.03
참외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은 두배  (0) 2021.12.01
톳 효능 얼마나 알고계십니까?  (0) 2021.11.30
다양한 김 효능  (0) 2021.11.28
키토산 효능 총정리  (0) 2021.11.28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