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참외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은 두배

by oppayanolja 2021. 12. 1.

참외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은 두배

참외는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한 과일로 더위에 지친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며 갈증해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외 항암효과, 이뇨작용, 변비 등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럼 참외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건강을 챙겨 보도록 합시다.

 

 

참외
참외 효능

 

목차
1. 참외
2. 참외 효능
3. 참외 부작용

 

 

1. 참외

참외는 6월~8월에 나오는 제철 과일 중 하나이며 수박과 같은 수분이 92%로 이상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엽산, 비타민C, 미네랄, 칼슘, 인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찬성질을 지니고 있는 과일로 더위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2. 참외 효능

수분보충

참외는 수박처럼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과일로 92% 로에 달하는 수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외를 섭취하게 되면 수분 보충효과를 볼 수 있게 되면 탈수로 인한 저혈당을 잡아 주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항암효과

참외는 쿠 쿠르비 타산이라는 성분이 꼭지 부근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도 보루 있게 됩니다.

 

변비

예로부터 어른들이 참외 많이 먹으면 설사한다고들 하십니다. 그 이유는 참외 씨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며 찬성질을 지고 있는 과일이라서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배탈이나 설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칼륨, 인, 미네랄이 풍부하면 씨에는 엽산과 비타민C가 들어 있어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임산부

위에 말했듯이 참외씨에는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와 태아의 신경계 손상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몸속에 노폐물을 배출해주면 붓기 또한 빼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들이 먹기에 좋은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피부미용

참외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로도 유명합니다. 비타민C는 골라겐을 생선 하면 멜라닌 생성 억제를 도와주면 기미, 주근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간 기능 개선

참외에는 칼륨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해주게 되며 혈압 안정을 도와주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이어트

참외는 수분이 92%로 이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100g당 칼로리는 45 수준밖에 안되지 때문에 매우 낮은 칼로리인 반면 수분과 식이 섬 유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3. 참외 부작용

참외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안 하시는 것이 좋으면 대량으로 섭취 할시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이나 신장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참외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참외는 수분이 많은 과일이라 여름철이나 더위를 많이 먹는 분들에게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제 20 대 대선 정리"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제 20 대  대선 정리" 2022년에는 제 20대 대선이 치루어 지는 역사적인 날입니다. 현재 문재인 대통령께서 임기가 2022년 3월 9일까지 이므로 점점 대선 후보들의 치열한

oppaya-nolja.com

 

톳 효능 얼마나 알고계십니까?

톳 효능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바다에 서식하는 해조류인 톳은 예로부터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려졌습니다. 시금치의 3배가 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우유의 15배나 되는 칼슘을 보유하고

oppaya-nolja.com

 

"수박 효능" 놓치기 말고 드세요

 "수박 효능" 놓치기 말고 드세요 우리나라 여름 대표 간식 "수박" 효능은 알고 드시나요? 여름철 수박은 맛도 맛이지만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많이들 찾는 간식 중 하

oppaya-nolja.com

 

배우 정우성, 고경표 "코로나19 돌파 감염 확진" 연예계 비상

배우 정우성, 고경표"코로나19 돌파 감염 확진" 연예계 비상 배우 정우성의 시작으로 연예인들도 하나둘씩 돌파 감염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 20일 배우 정우성 소속사인 아티스트 컴퍼니

oppaya-nolja.com

 

"오징어게임" 한국 최초로 고담어워즈 작품상 수상

"오징어 게임" 한국 최초로 고담 어워즈 작품상 수상 제31회 고담 어워즈에서 한국의 "오징어 게임이 작품상에 수상을 안았습니다. "오징어 게임" 올해 넷플릭스에 방영을 하면서 많은 국민의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