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팽이버섯 효능"

by oppayanolja 2021. 12. 3.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팽이버섯 효능"

우리나라는 고기를 구워 먹다보면 버섯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특히 삼겹살 기름으로 볶은 팽이버섯은 정말이지 꼬돌하면서 고소하기 그지 없습니다. 이런 팽이 버섯에는 양배추 보다 2배가 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우리 몸에도 특히 좋은 식재료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팽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섯
팽이 버섯 효능

 

 

목차
1. 팽이 버섯
2. 팽이 버섯 효능
3. 팽이 버섯 부작용
4. 팽이 버섯 섭취 방법

 

 

1. 팽이버섯

팽이 버섯은 송이목 송이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1945년에 일본에서 상업적으로 재배를 하기 시작 하여 1980년대 우리나라에서도 인공 재배를 성고 하여 상업적으로 사철 내내 채취가 가능한 버섯중 하나 입니다. 팽이 버섯에는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고루 분포 되여 있어 체내에 나뿐 나트륨을 배출을 하여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게 됩니다.

 

2. 팽이버섯 효능

다이어트

팽이버섯에는 베타 키토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체지방을 축척되는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게 되며 팽이버섯 100g당 39kcal 밖에 되지 않아 체중 감량 조절에도 매우 효과적인 식재료 입니다.

 

심혈관 질환

팽이 버섯에는 식이섬유와 리놀산이 함유 되여 있어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를 시켜 주며 칼륨은 몸속에 나뿐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성분을 지니고 있어 동맥 경화나 심근경색, 고혈압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할수도 있게 됩니다.

 

체지방

버섯 키토산은 체지방율과 체중, 허리 둘레를 감소 시키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 버섯 키토산을 8주간 복용을 할경우 약 30%로 정도의 내장 지방 면적이 줄어 들었다는 연국 결과도 있스비다.

 

항암

팽이 버섯에는 사이토카인라는 성분이 함유 되여 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줘 세균과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부터 예방을 할수 있으며 스테롤이라는 성분은 종양을 억제해주는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뇌 기능

팽이 버섯에는 비타민 B1성분이 들어있어 뇌의 피로를 해소해주면 뇌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뇌와 신경 기능을 향상 시켜주므로 춘곤증과 무기력증 같은 병을 캐어해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성장 발육

팽이 버섯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무기질, 여러 아미노산 성분이 고루 들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많은 발육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아르기닌과 리신 성분은 두뇌 발달에도 효과 적이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에게 좋은 식재료가 됩니다.

 

변비

팽이 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 되여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숙변을 볼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숙취해소

팽이버섯에는 니아신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알코올 성분을 분해 해주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게 됩니다.

 

피부

팽이버섯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을 제거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 하고 매끈한 피부 유지와 보습 효과에도 탁월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팽이버섯 부작용

팽이 버섯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되여 있지만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과민성 대방염 등 같은 질병을 유발 할수 있기때문에 적정량을 조절하시면서 섭취하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4. 팽이버섯 섭취 방법

팽이 버섯은 세척을 하게 되면 많은 영양소들이 파괴 되기때문에 가급적이면 흐르는 물에 세척을 하시거나 생으로 그냥 드시는것을 추천 드리며 팽이버섯을 이용한 음식으로는 찌개, 전골, 볶음, 구이 등 다양한 곳에 점목을 시킬수 있다는점에서 좋은 식재료 중에 하나 입니다.

 

이상으로 팽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트와 시작에서 쉽고 싸게 구할수 있는 식재료에 가격또한 저렴하지만 영양소는 풍부한 팽이버섯 요리를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참외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은 두배

참외 효능 알고 먹으면 건강은 두배 참외는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한 과일로 더위에 지친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며 갈증해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외 항암효과, 이뇨작용

oppaya-nolja.com

 

일상 생활속 유통 기한 지난 치약 11가지 활용법

일상 생활속 유통 기한 지난 치약 11가지 활용법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치약을 매일 접하게 됩니다. 적게는 두 번에서 많이는 서너 번 접하게 되는 치약 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유통 기간이

oppaya-nolja.com

 

60세 이상 50%나 걸리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

60세 이상 50%나 걸리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 우리나라 60세 이상 남성에게 찾아오는 50%로 이상이나 되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으로 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주로 나타나는 원인은 배뇨

oppaya-nolja.com

 

신선이 즐겨 먹었던 "산수유 효능"

신선이 즐겨 먹었던 "산수유 효능" 예로 부터 산수유는 신선이 즐겨 먹을 만큼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가 신선이 즐겨 먹는 유래는 옛날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소녀가 정성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