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콤부차 효능, 만드는 방법, 부작용 총정리

by oppayanolja 2022. 11. 22.

콤부차 효능 10가지, 만드는 방법, 부작용 총정리

콤부차의 효능은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유렵에서 즐겨 마시고 인기가 많을 정도로 콤부차는 건강한 음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현재 많은 여성분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을 정도로 콤부차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이런 콤부차 효능과 만드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 효능

 

목차
1. 콤부차
2. 콤부차 효능 10가지
3. 콤부차 부작용
4. 콤부차 만드는 방법

 

 

1. 콤부차

콤부차의 시작은 약 200년경부터 극동지역에서 배양액을 마시는것으로 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이 중앙아시아나 우랄 지방을 거처 전 세계로 전해진 것으로 추측이 있습니다. 콤부차는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마시면서 많은 팬들로부터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이너뷰티템 중 하나로 손꼽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이너뷰티템이랑 한마디로 바르는 화장품이 아닌 마시는 화장품으로 피부에 아주 좋은 음료라는 말입니다.

콤부차는 특히 항염작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외에도 피부 개선, 면역력 개선, 다이어트 효과 등 다양한 효능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2. 콤부차 효능 10가지

항산화 작용

콤부차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미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어 우리의 몸을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로써 다양한 질병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암 예방

콤부차를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암세포의 증식과 생존을 감소 시키는 연구 결과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콤부차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주기적으로 섭취함으로써 우리의 몸을 암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콤부차를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체내의 독소제거와 소화기능을 도와주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콤부차는 다른 탄산음료보다 5배 정도 적은 칼로리로 수분 보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음료 중 하나입니다.

 

노화 방지

콤부차는 세포의 손상을 줄여주어 노화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간 건강 역시 좋아지게 되어 피로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관절 건강 개선

콤부차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글루코사민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속 세포와 수분을 보존해주는 히알루론산을 많이 생산해주므로 피부의 수분을 채워줄 뿐만 아니라 관절 또는 연골의 윤활유 작용을 도와주므로 관절 건강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제2형 당뇨병 관리

콤부차는 제2형 당뇨의 혈당을 안정시켜주는 역할도 도와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콤부차를 꾸준히 섭취를 하게 되면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음료 중에 하나입니다.

 

기관지 개선

콤부차에는 기관기 개선에 좋은 테오필린이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음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콤부차를 차게 마시는 것보다는 따뜻하게 하여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기관지 개선과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 장 건강 개선

콤부차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성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풍부하게 생성이 되어 장 내 유익균 증식을 역제 시켜주며 유해균을 체내 밖으로 빼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변비와 같은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콤부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산 분비를 억제시켜주어 위염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콤부차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배양되는 핵심 균이 글루콘아세토박터는 DSL 성분을 생성하게 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게 되여 혈관 질활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면역력 강화

위와 같이 콤부차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을 길러주게 되여 다양한 질병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지니게 됩니다.

 

 

 

 

 

3.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과다 복용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게 됩니다. 특히 콤부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들어가는 설탕으로 인해 과다 복용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에 오히려 헤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발효 음료이다 보니 알코올 성분을 지니게 되기 때문에 임산부나 청소년들이 과다 복용하는 것은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또 콤부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자기 전에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수면에 도움을 주지 못해 불명증에 시달릴 수도 있는 점 유의하셔서 하루 권장량을 적절하게 섭취해주시기 당부드립니다.

 

4.  콤부차 만드는 방법

콤부차를 보다 쉽게 집에서 만들어 마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필요한 재료는 물 1L, 흑설탕 또는 유기농 설탕 70g, 스코비 1개, 녹차 또는 홍차 60g, 사과식초 312ml가 필요합니다. 콤부차를 만드는 순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이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1. 냄비에 물 1L를 불어 주어 강하게 끄려 줍니다.
  2. 물이 끓어 오른 뒤 불을 끄고 홍차나 녹차를 넣고 5분~10분 정도 우려 줍니다.
  3. 우러난 홍차나 녹차를 건져낸 뒤 설탕 70g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줍니다.
  4. 설탕이 모두 녹은 뒤 이것을 뜨겁지 않을 정도가 될 때까지 식혀줍니다.
  5. 깨끗하게 소독이 된 병에 식혀놓은 차를 잘 부어줍니다.
  6. 병에 옮겨 담은 차에 스코비와 사과 식초 312ml 넣어줍니다.
  7. 천을 이용하여 병의 입구를 잘 막은 뒤 고무줄로 밀봉하고 7일~2주 정도 어둡고 선한 곳에서 잘 발효를 시켜줍니다. 

 

이상으로 콤부차 효능 10가지와 콤부차를 만드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콤부차는 위에 10가지 보다 더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그렇다고 과다 복용은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모든 음식은 과하면 오히려 몸에 독이 될 수가 있다는 점 항상 유의하시고 잘 적정량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