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 효능과 부작용 총 정리

by oppayanolja 2022. 11. 16.

겨울 제철 과일 귤 효능과 부작용 총 정리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귤에는 감기 예방 효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겨울철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겨울 제철 과일 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제철 과일 귤

 

 

 

목차
1. 겨울 제철 과일 귤
2. 겨울 제철 과일 효능
3. 겨울 제철 과일 귤 부작용
4. 겨울 제철 과일 귤 섭취 방법

 

 

1. 겨울 제철 과일 귤

겨울 제철 과일 귤은 제주에서 많이 생산되는 과일로 10월에서 1월 사이에 많이 소비하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이런 귤은 하루 섭취량이 2~3개 정도가 적당하며 귤의 성분으로는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A, 비타민B, 칼륨, 칼슘, 철분, 인, 아연, 엽산, 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겨울 제철 과일 귤 효능

식욕 개선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에는 식욕을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량의 구연산이 함유 되여 있어 식욕 증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평상시에 입맛이 없는 분들에게 입맛을 돋움과 동시에 비타민C 섭취, 수분 공급을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개선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에는 칼륨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 되여 있어 피부 미용 개선에도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귤을 섭취함으로써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주고, 혈색 또한 좋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 노화 방지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기미, 주근깨, 잡티제거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혈관 질환 예방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에는 비타민C가 대량 함유 되여 있기 때문에 뇌졸중, 협심증, 고혈압, 심장병 등 혈관 질환을 예방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귤을 섭취 함으로써 혈관 안에 축척되어 있던 콜레스테롤 침착을 막아주어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감기 예방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에는 비타민C가 대량으로 함유 되여 있어 몸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도 만들어 주어 겨울철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멀미 중화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은 차 멀리를 중화 시키는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귤의 향기와 산뜻한 맛으로 멀미로 인한 불퀘한 기분을 전환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멀리 중화 효능에도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변비 및 대장암 예방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에는 변비 및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귤껍질을 벗겨보면 하얀 실 껍질이 있는 이것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여 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변비 예방과 체내에 있는 중금속 및 독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의 칼로리는 100g 당 39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지방 분해와 수분 공급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을 섭취하게 되면 평상시에 많이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와 테르펜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이것을 섭취하게 되면 중추신경에 자극을 주게 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성장 발달 및 두뇌 발달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은 어린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기에도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성장 발달에도 도움을 주게 되며 두뇌 발달에도 좋은 과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꼭 섭취해야 할 과일중 하나 입니다.

 

 

체질 개선 효능

겨울 제철 과일 귤을 섭취함으로써 체질 개선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귤을 섭취하게 되면 알칼리성 체질로 변화가 됩니다. 장수를 꿈꾸신다면 알카리성 체질로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겨울 제철 과일 귤 부작용

겨울 제철 과일 귤의 부작용은 없다고 전해지지만 하루에 권장 섭취량을 무시하고 섭취하게 되면 피부나 눈이 황달 색으로 변하는 일들이 발생하기도 하며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신장에 무리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인 2~3개 정도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겨울 제철 과일 귤 섭취방법

귤은 생으로도 섭취가 가능 하지만 껍질을 말려 차로 이용하거나 쨈으로도 만들어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귤을 건조시켜 과자 형태로 섭취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건조한 귤은 더욱 영양분이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겨울 제철 과일을 잘 챙겨 드시고 건강한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