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by oppayanolja 2021. 11. 27.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옛날에는 오리고기를 먹기는 참으로 힘들었지만 현재에는 어디서든 구하기 쉬운 고기로 변해 갔습니다. 오리 고기는 생각보다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고 특히 오리 기름이 여성에게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럼 오리고기 효능과 오리고기 부작용 마지막으로 오리고기 음식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리고기-스테이크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 음식 종류

 

목차
1. 오리고기
2. 오리고기 효능
3. 오리고기 부작용
4. 오리고기 음식 종류

 

 

1. 오리고기

전 세계적으로 오리과와 기러기과의 조류로 등록이 되어 있는 종류는 무려 146종에 이르며 우리나라에서는 38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중 27종이 오리과에 속하는데 우리나라에서 번식을 하는 오리는 흰뺨검둥오리와 원앙 2종류 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대표적 건강 음식중에 하나로 닭을 이용한 삼계탕과 오리백숙이 영대 산맥을 이루는 보양 식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에서는 1990년대부터 오리가 몸에 좋다는 인식이 잡히면서 다양한 오리 요리들로 재 탄생이 되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오리 훈제 그리고 오리찜, 오리 통구이, 샐러드 등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또 오리의 사육 방식도 많이 바뀌게 되어 유황을 먹인 오리, 황토 오리, 마늘 오리 등 다양한 사육을 거친 오리 고기들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오리는 영양소가 풍부하기는 하지만 잡내가 비해 이것을 잡지 못하면 정말이지 먹기 불편한 음식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이런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는 다양한 각장의 방식으로 잡내를 잡기는 하는데 그중 마늘, 강황, 된장이 있습니다. 

 

 

 

철판-오리고기
오리고기 효능

2.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매우 높아 많은 양을 섭취를 하여도 지방과다로 인한 동맥경화, 고혈압,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낮은 음식 중 하나로 닭고기와 다르게 몸을 차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독을 식히는데 좋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스테미너

오리고기는 보양식 중에 하나이며 스테미너 충전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철분, 인, 칼슘 등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도와주게 됩니다. 여기수 불포화지방산은 섭취한 열량을 빠르게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력을 증강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혈관 관리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어 노폐물을 빠르게 체내 밖으로 배출을 도와주게 됩니다. 그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해독작용

오리고기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섭취하게 되면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피로 해소를 도와주며 만성 피로, 무기력증에도 좋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피로가 쌓이게 되면 간이 먼저 망가지기 시작하는데 오리고기 섭취로 간을 해독해주어 간에 관한 질병으로부터도 예방을 하게 됩니다.

 

갱년기 완화

여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 갱년기에 접어들게 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고기중 하나입니다. 오리고기에는 비타민B1, B2,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여성 호르몬이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여성 갱년기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체질 개선

보통 기름진 음식은 체내에 지방을 축적하여 안 좋게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오리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오히려 체액의 산성화를 촉진시켜 포화지방산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게 되어 신체 발란스와 산성화 된 우리의 몸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피부 개선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 3,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 보습, 트러블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콜라겐 또한 함유되어 있기에 피부 세포 재생능력에 탁월하며 주름진 피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게 됩니다.

 

다이어트

오리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은 빠른 에너지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지속하게 만들어 주고 포화지방산을 분해를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오리고기 100g당 칼로리는 134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3. 오리고기 부작용

오리고기에는 많은 좋은 효능들이 있지만 찬성질을 띠는 음식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 하기길 바랍니다.

 

4. 오리고기 음식 종류

오리고기를 이용한 음식으로는 오리 백수, 오리구이, 오리훈제, 오리 샐러드, 오리찜 등 다양하게 즐길 실수 있습니다. 

 

 

오리 백숙

 


 

 

고수 효능 7가지

고수 효능 7가지 고수의 효능은 정말이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고수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락국수 위에 올라오는 고수는 너무 흔한 식재료입니다. 이런 고수 효능에

oppaya-nolja.com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옛날에는 간식으로 즐겨 먹던 오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많이 따먹고는 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열심히 놀고 나면 찾

oppaya-nolja.com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예로부터 꿀은 우리에게 많은 상징적 음식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로얄젤리와 꿀은 장수와 부의 상징이었으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로

oppaya-nolja.com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 초기 증상, 여자 맹장 위치, 남자 맹장 위치 맹장염의 초기증상은 배탈과 비슷하여 무심코 넘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잘못하면 맹장이 터지게 되면 생명

oppaya-nolja.com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자두는 여름철 접할수 있는 과일로 새콤 달콤의 맛을 느낄수 있는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자두의 종류는 세계적으로 수천 가지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ppaya-nolja.com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김 효능  (0) 2021.11.28
키토산 효능 총정리  (0) 2021.11.28
자두 효능 , 자두 부작용 확인  (0) 2021.11.27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0) 2021.11.25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0) 2021.11.25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