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by oppayanolja 2021. 11. 25.

건강과 젊음의 상징 로얄젤리 효능

예로부터 꿀은 우리에게 많은 상징적 음식이었습니다. 고대에는 로얄젤리와 꿀은 장수와 부의 상징이었으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았습니다. 로얄젤리는 어린 일벌들이 꿀과 꽃가루를 먹고 소화한 후에 토해낸 것입니다. 그럼 로얄젤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로얄젤리
로얄젤리 효능

 

 

목차
1. 로얄젤리
2. 로얄젤리 효능

 

 

1. 로얄젤리

로얄제리는 어린 일벌들이 꿀과 꽃가루를 섭취한 뒤 소화를 시키고 토해낸 것이 바로 로열젤리이다. 여왕벌이 다른 일벌들에 비해 로얄젤리를 두배 이상 오래 먹기 때문인다. 보통 일벌들은 부화를 하고 3일 동안 로얄젤리를 섭취를 하게 되지만 여왕벌은 6일에 가까운 시간 동안 섭취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왕벌은 일반 일벌들에 비해 몸집이 2배 이상이 크고 수명 또한 30배 이상 깁니다. 

 

또한 로얄젤리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각종 무기질과 함께 비타민 A, C, D, E 와 비타민 B군을 두루 갖추고있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로열젤리는 신경계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특히 집중력을 향상 키시므로 노약자나 운동선수, 수험생 등 들에게 필수로 섭취해야되는 음식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로얄젤리
로얄젤리 효능 1

 

2. 로얄젤리 효능

신경계

로얄젤리는 신경세포와 신경 전달 물질에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뇌의 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뇌로 가는 산소량을 늘려주어 집중력이 향상되면 로얄젤리의 단맛으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어 우울증이나 피로감, 무기력으로부터 벗어날수있게 도움을 줍니다.

 

면역체계

로얄젤리는 항바이러스, 향균, 항진균 효능이 뛰어나 면역체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기나 독감이 걸렸을때 치유 효과가 좋으며 감연이나 곰팡이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성장

로얄젤리는 성장 촉진 효과가 있기에 어린 자녀들과 청소년기 아이들 성장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로얄젤리 섭취로 인해 입맛이 돌기때문에 더욱 많은 식사량을 섭취하게 도와줍니다.

 

 

 

콜레스테롤

로얄젤리는 혈액 순화을 촉진하여 혈중 지방수치를 낮추어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를 도와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싸이게 되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수 있는 위험이 있기때문에 로얄젤리 섭취는 좋은 효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에너지

로얄젤리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조금만 섭취를 하더라도 에너지가 넘쳐 나게 됩니다. 

 

호르몬

로얄젤리를 복용하게 되면 남녀 노소 구분없이 호르몬 작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월경과 폐경을 동반되는 여성에게 호르몬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남성의 경우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게 되여 발기 부전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이상으로 로얄젤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얄젤리는 일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장기간 복용을 하게되면 부작용을 호소 할수 있게 됩니다. 머든지 몸에 좋은것은 적정량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신체 조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점만 주의해서 복용을 하신다면 정말이지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보리차 효능 꾸준한 섭취가 중요 옛날에는 집집마다 보리차며 옥수수수염차를 끓려서 먹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직접 끄려 먹기보다는 정수기를 이용한 생수를 마시거나 물을 사

oppaya-nolja.com

 

와이고수

와이고수 와이고수는 온라인 종합 커뮤니티 사이트로 주로 유머, 연예인,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주제별로 각자의 글을 게시할 수 종합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그럼 와이고수 사이트에 대해서

oppaya-nolja.com

 

고수 효능 7가지

고수 효능 7가지 고수의 효능은 정말이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고수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락국수 위에 올라오는 고수는 너무 흔한 식재료입니다. 이런 고수 효능에

oppaya-nolja.com

 

유산균의 모든것 신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모든 것 신바이오틱스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유산균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국민들의 관심사인 건강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유

oppaya-nolja.com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블랙 푸드의 대명사 오디 효능 옛날에는 간식으로 즐겨 먹던 오디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많이 따먹고는 했습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열심히 놀고 나면 찾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