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by oppayanolja 2021. 11. 23.

맥문동 효능 어디까지 알고 있습니까?

맥동문은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 주로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권에서 자라고 있으며 풍부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 신선의 음식이라고도 불려졌습니다. 주로 맥문동은 차로 많이 마시는 약초로 당뇨, 간, 기관지 등 다양하게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맥문동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더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맥문동-효능맥문동-효능1맥문동-효능2
맥문동 효능

 

맥문동 효능

  1. 맥문동에는 사포닌과 오피 오포 고딘 성분이 진액을 생성하여 폐와 기관디에 진액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기침과 가래 같은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맥문동은 뇌 세포를 보호해주는 도움을 주며 기역력, 인지능력을 향상 시켜 주어 치매로 부터 예방이됩니다.
  3. 사포닌 성분이 피부의 열기를 식혀주므로 얼굴에 열꽃이 피는것을 방지해주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맥문동을 차로 섭취하게 되면 차가운 성질을 지닌 맥문동 때문에 갈증해소에 큰 도움을 주어 심장이나 폐, 위 등에 열을 식혀주기도 하며 운동후나 더운곳에서 땀을 많이 흘릴경우 탈수로 부터 수분보충을 도와 줍니다.
  5. 맥문동은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에있는 노폐물을 밖에으로 배출하는데 도우을 주어 피를 맑게 만들어줍니다.
  6. 당뇨가 있는분이 섭취를 할경우 인슐린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당 휴치를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7. 맥문동에는 자양강자 효과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향상시켜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활도 합니다.
  8. 맥문동에는 스파 케토 사이드와 오피 오포 고닌 성분이 들어 있어 간 기능을 개선해주면 피로로 부터 간을 보호해주는 역활도 합니다.
  9. 맥문동 뿌리에는 항암성분인 사포닌과 스파카토사이드-A 성분이 들어 있어 폐암, 대장암, 난소암 등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간기능-향상면역력-강화
맥문동 효능 2

 

이상으로 맥문동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9가지만 있는것이 아니라 맥문동에는 더 많은 효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평소에 잔병치례를 많이 하시는분들이 섭취를 하게 되면 몸도 가벼워지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므로 좋은 건강 식품이 될수 있습니다. 맥문동은 잘 말려서 차로 마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신체 부위를 많이 부디치고는 합니다. 그로 인해 피부에 멍이 발생하게 됩니다. 몸에 멍자국이 있으면 미관상에도 좋지가 않을 뿐더러

oppaya-nolja.com

 

육종암 증상 그리고 원인 총정리

육종암 증상 그리고 원인 총정리 우리 일상에는 몇백 가지의 악성종양으로 인해 암으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육종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영

oppaya-nolja.com

 

가와사키병 원인 그리고 증상 총정리

가와사키병 원인 그리고 증상 총정리 날씨가 싸늘해지기 시작하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걱정이 많아집니다. 면역성이 약한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질병에 많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중 5세

oppaya-nolja.com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타트체리는 일반적인 체리를 뜻하며 미국 연구진에 따르며 생체리나 체리 주스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관절염 및 만성 염증 감소에 큰 도움을 주며 피부 노화에도 탁월한

oppaya-nolja.com

 

코막힘 뚫는법 시원하게 뚫어보자

코막힘 뚫는법 시원하게 뚫어보자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코막힘이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감기로 인한 코막힘부터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등 다양한 코막힘을 호소하고는 합니다. 코막힘으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