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by oppayanolja 2021. 11. 23.

타트체리 효능 총정리

타트체리는 일반적인 체리를 뜻하며 미국 연구진에 따르며 생체리나 체리 주스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관절염 및 만성 염증 감소에 큰 도움을 주며 피부 노화에도 탁월한 요과를 지니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생체리는 쉽게 상하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는 없지만 주스로 만들어진 체리 주스는 시중에도 쉽게 구할 수 있기에 섭취가 가능합니다.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1타트체리2타트체리3
타트체리 효능

 

목차
1. 타트체리란
2. 타트체리 효능
3. 타트체리 부작용

 

 

1. 타트체리란

타트체리는 흔히 말하는 일반 체리를 말합니다. 남서아시아 및 유럽에서 주로 생산되면 단맛이 포함되어 있어 남녀 노소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주로 영양제나 주스로 섭취를 많이 하는 편이며 제철이 아닌 경우에는 타트체리를 맛보기는 힘듭니다.

 

2. 타트체리 효능

다이어트 효과

타트체리는 열량이 낮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지방분해를 촉진해주므로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한 식품중 하나입니다. 주로 생으로 섭취를 하지만 건조해서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4바지-허리-다이어트
타트체리 효능

 

눈 건강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어 망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시력 보강 효과에 탁월합니다.

 

 

항염 효과

타트체리 성분 중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으로 천연 항염작용을 통해 체내에 염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타트체리의 B-카오틴 성분은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좋은 콜레스테를 수치를 높여주는 상호 작용을 하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타트체리5혈관
타트체리 효능2

 

암 예방

멜라토닌이 라성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작용을 통해 체내에 있는 암세포 조직 성장을 억제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노화방지

타트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켐페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속 노화 물질을 제거해주며 몸전체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트체리6노호방지-어른-아이-사진
타트체리 효능3

 

관절 예방

타트체리에서 칼슘이 다량 함유되여 있어 뼈를 구성하는 성분도 되여 주며 관절염 예방과 통풍 예방에도 탁월한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어린이들 간식으로 특히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면역력 증진

타르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퀘세틴 성분은 세균과 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면역력을 향상해 줍니다.

 

타트체리7헬스장-운동-남성
타트체리 효능 4

 

불면증 개선

천연 멜라토닌은 천연 호르몬으로 불리는 성분으로 수면 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신을 안전시키는 작용을 하여 숙면에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타트체리 부작용

단 타트체리에는 식이염유가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장에 가스가 차게 되어 속이 더 부륵 할 수 있으면 장에 가스가 지속적을 찰 수가 있기에 적정량의 타트체리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증상 총정리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증상 총정리 미주신경성 실신이라는 생소한 질병을 들어 보신 분들은 잘 없을 것입니다. 가수 현아가 앓고 있는 병중 하나로 뇌에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들면서 갑자

oppaya-nolja.com

 

타석증 원인, 증상 총정리

타석증 원인, 증상 총정리 타석증이라면 일반 사람들은 생소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입안에서 돌이 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입에서 돌이 나온다 놀라운 사실 아닙니까? 어떻

oppaya-nolja.com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신체 부위를 많이 부디치고는 합니다. 그로 인해 피부에 멍이 발생하게 됩니다. 몸에 멍자국이 있으면 미관상에도 좋지가 않을 뿐더러

oppaya-nolja.com

 

육종암 증상 그리고 원인 총정리

육종암 증상 그리고 원인 총정리 우리 일상에는 몇백 가지의 악성종양으로 인해 암으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육종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영

oppaya-nolja.com

 

가와사키병 원인 그리고 증상 총정리

가와사키병 원인 그리고 증상 총정리 날씨가 싸늘해지기 시작하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걱정이 많아집니다. 면역성이 약한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질병에 많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중 5세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