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by oppayanolja 2021. 11. 23.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신체 부위를 많이 부디치고는 합니다. 그로 인해 피부에 멍이 발생하게 됩니다. 몸에 멍자국이 있으면 미관상에도 좋지가 않을 뿐더러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멍을 빨리 뺄수 있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 빨리 빼는 최고의 방법

1. 냉 찜질

하루에 10분~15분 정도 차갑게 찜질을 하게 되면 멍이 빨리 사라지게 됩니다.

 

2. 온 찜질

냉 찜질이후 온찜질로 하루에 10분~15분 정도 2~3번 온찜질을 2일 정도 해줍니다.

 

3. 휴식

충분한 휴식은 근육의 손상을 회복해주는 기간을 주어야합니다. 

냉-온-찜질휴식가벼운-마사지
멍 빨리 빼는 방법

4. 가볍게 마사지

멍이 든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림프순환을 촉진해주어 멍을 빨리 빠지게 만들어 줍니다. 대도록이면 멍 부위에서 2~3cm 떨어진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5. 멍 부위 높게 하기

멍 부위를 심장 보다 높게 하게 되면 정체된 혈류가 내려 가게 되므로 멍이 쉽게 빠지게 됩니다.

 

6. 햇빛 보기

햇빛을 보게 되면 빌리루빈이라는 혈색소를 분해를 도와주므로 피부 재생에 효과를 주게 됩니다.

채소-과일감자햇빛
멍 빨리 빼는 방법1

7. 채소와 과일섭취

채소와 야채에는 비타민 C와 K가 들어 있는데 이것을 섭취하게 되면 멍을 예방할뿐더러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파인애플이 멍을 빼는 것에 탁월합니다.

 

8. 식초로 마사지

식초로 멍 부위를 마사지 하게 되면 혈액 순환을 됩게 되면서 멍 부위 피부 재생을 돕게 됩니다.

 

9. 생감자 팩

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함유 되여 있어 멍을 가라앉히는 효과에 탁월합니다. 


 

 

귀 이명 원인, 증상, 치료 총정리

귀 이명 원인, 증상, 치료 총정리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귀에서 웅 소리나 삐 소리 등을 한 번씩 듣게 됩니다. 환청과 달리 의미 없는 단소음이 지속적으로 발생을 하게 되면 이것을 이명이라

oppaya-nolja.com

 

손톱 세로줄 원인 총정리

손톱 세로줄 원인 총정리 어느 날 갑자기 손톱이 검정 세로줄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저 역시 어릴 때 갑자기 생겨나 몇십 년 동안 지속되어지다가 조금씩 색이 돌아오고 있는 중입

oppaya-nolja.com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총정리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총정리 우리들은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섭취하다 보면 한 번씩 혀를 깨물고는 합니다. 꼭 일상생활에서만이 아닌 갑자스런 사고로 인해 깨물 때도 있으며 발작

oppaya-nolja.com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증상 총정리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증상 총정리 미주신경성 실신이라는 생소한 질병을 들어 보신 분들은 잘 없을 것입니다. 가수 현아가 앓고 있는 병중 하나로 뇌에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들면서 갑자

oppaya-nolja.com

 

타석증 원인, 증상 총정리

타석증 원인, 증상 총정리 타석증이라면 일반 사람들은 생소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입안에서 돌이 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입에서 돌이 나온다 놀라운 사실 아닙니까? 어떻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