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총정리

by oppayanolja 2021. 11. 22.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총정리

우리들은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섭취하다 보면 한 번씩 혀를 깨물고는 합니다. 꼭 일상생활에서만이 아닌 갑자스런 사고로 인해 깨물 때도 있으며 발작에 의해 깨무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혀 깨물었때 응급 처치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혀 혀-내민-남성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우선적으로 혀의 상처 상태를 확인을 해야 됩니다. 상처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치우가 되지만 상처가 깊은 경우에는 병원으로 가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상처의 깊이부터 우선 파악을 하는 것이 우선적입니다.

 

혀를 내밀어 거즈로 지혈을 합니다 피가 조금씩 날경우에는 거즈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피의 양이 조금 많은 경우에는 깨끗한 거즈를 사용하여 지혈을 해주어야 합니다. 

 

피가 계속 해서 날 경우에는 신속히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혀에 신경세포가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큰 대학병원 응급실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응급실까지 가 실정도가 아니라고 생각이 되시면 가까운 치과나 이비인후과를 내방하셔도 괜찮습니다.

 

어느 정도 지혈이 된 상태며 이제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뜨거운 음식이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셔야 합니다. 이로 인해 세균 감염이 될 수 있어 상처가 늦게 낫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입속을 청결하게 해 주기 위해서 구강 청결제를 이용해서 자주 헹궈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므로도 세균이 많다 보면 상처가 덧날수 있기 때문에 입속 청결을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할수 있는 혀 깨물었을 때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혈이 발생할 때는 고개를 뒤로 젖혀서 피를 삼키면 절대로 안됩니다. 잘못하면 기도가 막혀 2차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시고 입속 피는 가급적이면 뱉어 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음물구강-청결제얼음
혀 깨물었을때 응급처치 방법


 

 

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갑오징어의 시즌이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갑오징어 루어낚시는 두 번의 시즌이 있는데 9월 ~ 11월까지의 마릿수가 보장되는

oppaya-nolja.com

 

토망고 효능 총정리

토망고 효능 총정리 토망고는 토마토의 일종으로 국화과에 속하며 일본제 배 방식을 토대로 재배를 하는 채소입니다. 생김새는 완정 토마토와 동일하며 당분이 높고 칼로리는 낮아 당뇨병 환

oppaya-nolja.com

 

피부 묘기증 원인 총정리

피부 묘기증 원인 총정리 사람들은 한 번씩 가려움증을 피부를 긁고는 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손톱 같은 것으로 긁은 자리에 선명하게 부풀어 오르는 현상들을 보신 분들도 있

oppaya-nolja.com

 

손톱 세로줄 원인 총정리

손톱 세로줄 원인 총정리 어느 날 갑자기 손톱이 검정 세로줄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저 역시 어릴 때 갑자기 생겨나 몇십 년 동안 지속되어지다가 조금씩 색이 돌아오고 있는 중입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