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효능

토망고 효능 총정리

by oppayanolja 2021. 11. 22.

토망고 효능 총정리

토망고는 토마토의 일종으로 국화과에 속하며 일본제 배 방식을 토대로 재배를 하는 채소입니다. 생김새는 완정 토마토와 동일하며 당분이 높고 칼로리는 낮아 당뇨병 환자와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인 채소입니다. 토망고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망고1토망고2 토망고3
토망고 효능

 

목차
1. 토망고란
2. 토망고 효능
3. 토망고 부작용

 

 

1. 토망고란

토망고는 국화과에 속하는 토마토의 일종으로 일본에서 발명된 기술 농법으로 제배되는 식품입니다. 순도 99.99%의 토마토와 0.01%의 스테비올 배당체로 구성된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고 설탕 보다 300배나 높은 당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2. 토망고 효능

다이어트

토망고에는 스테비아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설탕의 300배 이상 강한 단맛을 내는 효과가 있으면서 칼로리는 100배 정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1다이어트-줄자다이어트-뱃살
토망고 다이어트 효능

 

혈당 관리

토망고는 스테비아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코사이드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 확장을 도와줘 원활한 혈액 공급을 도와주므로 고혈압뿐만 아니라 스테비오사이드도 들어 있어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 되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인슐린 분비를 도와 주기 때문에 이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관1혈관2혈관3
토망고 혈당 관리

 

면역력 증진

스테비아의 항 바이러스 작용으로 체내에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외부로부터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라이코펜의 우수한 항산화 능력으로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므로 우리 몸 면역체계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므로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달리기운동화-덤벨운동-여성
토망고 면역력 증진

 

노화 방지

토망고는 리코펜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노화방지에 탁월하며 자유라디칼을 제거 하고 억제하므로 피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비타민A, 리코펜,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여 활성화 산소 제거 및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인-여성눈-주름얼굴-피부
토망고 노화방지

 

 

 

3. 토망고 부작용

 토망고의 부작용으로는 구토, 설사, 복통 등이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50g)을 초과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스테비아는 이뇨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소변 배설을 촉진을 도와 줍니다 그로 인해 신장이 약한 경우에는 적정량을 섭취해주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혈압이나 저혈당 환자에게는 섭취를 안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테비올 배당체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는 좋지만 그 반대인 저혈당환자에게는 독약이 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토망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망고에는 위와 같이 5가지 보다 더 많은 효능이 있지만 주로 많은 효능을 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뿐만 아니라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니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소시오패스 뜻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소시오패스 뜻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소시오패스 티브이에서 많이 들어들 보셨을 겁니다.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에서 보기보다 많이 등장하는 용어입니다. 소시오패스의 다른 말은 반

oppaya-nolja.com

 

MZ세대 뜻 자세히 알아보기

MZ세대 뜻 자세히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다양한 세대들이 있습니다. M 세대를 비롯해 Z세대, Y세대, N세대 등 다양한 세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출생 연도에 따라 구분이 되어지고

oppaya-nolja.com

 

2021 롤드컵 한번에 알아보기

2021 롤드컵 한 번에 알아보기 2021년 10월 5일 롤드컵이 오픈을 하여 11월 6일 결승전까지 모든 경기를 마쳤습니다. 선수들의 무궁한 노력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쉽게도 중국에게 지기는

oppaya-nolja.com

 

블랙키위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블랙 키위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블로그 활동은 많은 비중을 차지해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포

oppaya-nolja.com

 

 

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통영 갑오징어 도보권 포인트 공개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갑오징어의 시즌이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갑오징어 루어낚시는 두 번의 시즌이 있는데 9월 ~ 11월까지의 마릿수가 보장되는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