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

맞춤형 급여(복지 멤버십) 방과후 학교 자유 수강권 지원 확인

by oppayanolja 2021. 9. 23.

맞춤형 급여(복지 멤버십) 방과후 학교 자유 수강권 지원 확인

맞춤형 급여(복지멤버십) 제도중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복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방과 후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수강증 같은 것입니다.

 

 

공부-학교
방과후 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방과 후 학교 수업을 통해 저소득층 자녀의 지속적이며 실직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공교육 활성화 및 저소득층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저소득층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들이 지원이 가능하며 선정 기준은 우선 지원 대상자, 소득에 따른 지원, 학교장의 추천, 기타 순으로 선정이 되며 1순위로는 기초 생활 수급자와 한부모가정, 법정 차상위 대상자를 기준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집니다.

 

방과 후 학교수업 지원은 학교의 프로그램 등을 수강할 경우 1인당 연간 60 만원 내외로 지원이 하며 지원금액으로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방과후 보육료, 토요프로그램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방과 후 수업 신청 방법은 방문을 하거나 인터넷 신청으로 가능하며 관할 읍/동/면 주민센터, 사회 봉장 통합관리망 또는 시군구청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문의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상담센터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이용하여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상담센터 홈페이지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상담센터 콜센터 1544-9654

방과후 자유수강권으로 아이들의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복지 제도로 더 많은 아이들이 누릴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