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자동차

벤츠 G바겐 새로운 도전 순수 전기차 EQG 예상제원 알아보기

by oppayanolja 2021. 9. 12.

벤츠 G바겐 새로운 도전 순수 전기차 EQG 예상제원 알아보기

벤츠 SUV의 최강자 G바겐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벤츠의 SUV 시리즈가 하나씩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이제는 마지막 최강자인 G바겐 역시 전기차 출시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를 하게 될 G바겐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삼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G바겐 예상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를-맞으며-달리는-g바겐
G바겐

 

 

 

2024년 G클래스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EQG는 순수 전기차로 개발이 이루어져 출시 예정입니다. 지난 4월에 유럽에 특허를 신청함으로써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를 하여 사륜구동 방식으로 앞쪽과 뒤쪽에 각각 듀얼 모터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며 EQG 역시 다른 시리즈와 같이 3개의 잠금 차종 장치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108 kwh급 초대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하여 1회 충전으로 약 500km까지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국내에서는 400km 초 중반 정도 될 것으로 예상 되어지고 있습니다.

 

앞뒤 듀얼 모터를 채택해서 최대 출력을 500마력까지 끌어올려 오프로드 차량으로서 손색이 없을 것 같으며 공차 중량은 기본보다 초대형 배터리를 삽입해서 3,000kg 초에서 중반 정도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400km 초반까지만 나온다고 해도 상당한 연비가 절약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아무래도 기존에 생산 중이 G바겐의 모습을 유지하되 전면부 그릴과 헤드램프 등 현 생산 중인 EQ 라인들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실내는 EQS에 먼저 사용된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MBUX 하이퍼 스크린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번 9월쯤 독일 모터쇼에서 콘셉트카가 공개될 예정이라는 소문에 많은 G바겐 마니아들로서 흥분과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될지 많은 기대를 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제발 컨셉트카 처럼 이쁘게 나와 주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