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자동차

현대차의 소형 SUV 캐스퍼 과연 인기를 끌것인가

by oppayanolja 2021. 9. 19.

현대차의 소형 SUV 캐스퍼 과연 인기를 끌것인가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에 새로운 모델인 소형 SUV 캐스퍼를 출시 하였는데 이래적으로 매장 판매가 아닌 인터넷으로 판매를 시작 하였습니다.

 

현대 소형 SUV 캐스퍼는 가솔린 엔진을 탐재 하여 두종류의 엔진 모델을 적용 합니다 1.0의 가솔린 엔진과 1.0의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하여 복합연비는 12km/ℓ~14km/ℓ로 모닝에 비해 조금 높은 편입니다. 1.0의 가솔린 엔진이라 운전성에서 빠른 속도나 그런것은 그렇게 기대를 할수는 없을것으로 보여 집니다.

 

현대 소형 SUV 캐스퍼는 총 7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하였고 지능형 안전 운전 기술 전방출동방지 보조,차선 이탈방지 보조, 차선유지보조,운전자 주의경고,하이빔 보조,앞차 출발 알림을 기본으로 탑재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솔직히 요즘 차들은 거이 기본들로 들어가 있는 기능들이기에 그렇게 큰 메리트는 있다고는 생각이 안듭니다. 다른 안전장치들을 또 옵션으로 채택 하게 하여 얼마나 많은 금액들이 인상이 될지 조심스럽게 걱정은 되는 부분입니다.

 

 

 

외관 디자인 면에서는 보면 바로 생각나는 차가 있었습니다. BMW 미니가 생각이 바로 났습니다. 라이트 위치라든지 형상이 너무 비슷했기때문에 신선하다고 하기 보다는 너무 컨닝을 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들게 할정도로 비슷 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내 역시 보는순간 레이를 연상하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많이 주었을꺼라는 생각은 들지 않게 만들어 버리는 순간들이였습니다. 시트의 형상이라든지 구조를 너무 레이에서 모방을 많이 했다는 느낌을 받게 만들었습니다. 외관 후미는 모닝을 연상하게 만들었습니다. 트렁크를 열었을때는 정말 모닝의 구조를 빼박은 느낌을 받게 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현대 소현 SUV 캐스퍼는 모닝+레이를 차체만 띠워놓은 듯한 배합을 준듯합니다. SUV의 인기가 갈수록 늘러남에 현대 기아에서는 새로운 SUV 를 계속 선보이고 있지만 이번에 나온 SUV 캐스퍼는 1인 SUV 라고 봐야 할 정도의 성능과 디자인 외부를 보는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비해 가격은 1,300 만원 후반에서 1,900 만원 때라는 점에서 정말 이돈을 주고 이걸 사야하나 싶은 정도로 의문을 만들어내는 가격을 제시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9월 29일 부터 판매를 시작 하는 캐스퍼 과연 얼마나 많은 차량이 판매가 될지 솔직히 걱정이 앞서는 가운데 별다른 결합없이 구매자들에게 인도가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