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배에 가스가 찼을때 빼는 방법

by oppayanolja 2021. 12. 4.

배에 가스가 찼을 때 빼는 방법

우리는 일상 생활속에서 배에 가스들이 차고는 합니다. 음식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이지만 이것을 밖으로 배출을 못해 아랫배 쪽에 통증을 유발하고는 합니다. 이렇게 장에 가스가 찼을 때 빼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통-남성
배에 가스가 찼을때

 

가스가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차게 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섭취를 하게 되며 음식과 공기가 함께 배속으로들어 가게 외면서 가스가 차게 되며 음식을 충분히 씹지 않은 상태에서 삼키게 되면 음식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장기 속에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스 빼는 방법

배에서 가스를 빼는 방법으로는 고양이 등펴기, 쪼그려 앉기, 바람 빼기 자세가 있습니다.

 

고양이 등펴기

고양이들이 한 번씩 움직이기 전에 몸을 스트레칭하시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팔을 머리 위로 쭉 뻗은 채 가슴과 무릎은 땅에 다이 게 하며 엉덩이 부분만 위로 높게 들어 올려주는 자세로 30초에서 1분 정도 유지를 해주면서 반복적인 행동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복부를 수축시켜 장기에 있는 가스를 밖으로 배출을 하게 됩니다.

 

쪼그려 앉기

말 그대로 의자가 있다고 생각하고 다리를 어깨 넓이 이상으로 벌린 상태에서 쪼그려 앉으시면 됩니다. 기마 자세라고도 부르며 스쿼터라고도 불려지는 자세입니다. 이렇게 하면 골반 주위와 괄약근을 열어 주는 효과가 있어 배 속에 차 있던 가스가 자연스럽게 나오게 됩니다.

 

바람 빼기 자세

바람빼기 자세는 누운 채로 무릎을 접어 가슴까지 닿을 정도록 때려 주는 자세를 말합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복부에 압력을 주게 되며 과반도 이완시켜주므로 자연적으로 배속에 가스가 몸속에서 나갈 수 있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이상으로 배에 찬 가스를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차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식습관을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빠르게 식사를 하시기보다는 여러 번 꼭꼭 씹으셔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상 생활속 유통 기한 지난 치약 11가지 활용법

일상 생활속 유통 기한 지난 치약 11가지 활용법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치약을 매일 접하게 됩니다. 적게는 두 번에서 많이는 서너 번 접하게 되는 치약 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유통 기간이

oppaya-nolja.com

 

60세 이상 50%나 걸리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

60세 이상 50%나 걸리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 우리나라 60세 이상 남성에게 찾아오는 50%로 이상이나 되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으로 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주로 나타나는 원인은 배뇨

oppaya-nolja.com

 

신선이 즐겨 먹었던 "산수유 효능"

신선이 즐겨 먹었던 "산수유 효능" 예로 부터 산수유는 신선이 즐겨 먹을 만큼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가 신선이 즐겨 먹는 유래는 옛날 아버지의 병을 고치기 위해 소녀가 정성

oppaya-nolja.com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팽이버섯 효능"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팽이버섯 효능" 우리나라는 고기를 구워 먹다보면 버섯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특히 삼겹살 기름으로 볶은 팽이버섯은 정말이지 꼬돌하면서 고소하기 그지 없습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