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증상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성병일까?? 증상과 치료방법

by oppayanolja 2022. 10. 24.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성병일까?? 증상과 치료방법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라고 하면 흔히들 성병으로 오해를 하고 있지만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성병과는 다른 공생균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증상과 치료방법을 정확히 알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목차
1.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란
2.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초기증상
3.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및 예방방법

 

 

1.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란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란 우리들 몸속 생식기를 비롯해 호흡기에 서식하고 있는 아주 작은 박테리아균의 일종으로 크기가 아주 많이 작기 때문에 현미경으로는 관찰이 힘들 정도이면 공생균으로 사람이나 동물의 몸속에서 질병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살아가는 균이고 수조 개 이상의 균이 우리들 몸속에서 공생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주로 가임기 여성의 50% 정도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을 반결할 수 있으며 성생활과 관계없이 요도에 존재할 수 있으며 성관계를 통해 감염은 될 수도 있지만 꼭 이것을 성병으로 분류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2.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초기 증상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초기 증상은 세균성 질염과 증상이 비슷합니다. 소변을 볼 때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거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요도염과 방광염에 잘 걸리게 되 기도 합니다. 그리고 질 분비물에서 냄새가 발생할 수도 있고 냉이 많이 나오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랫배의 통증도 같이 유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일단 걸리게 되면 2~4주 정도 잠복기를 가지게 되면 재발의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하며 꼭 여성만 걸리는 것이 아니고 남성에게도 가끔 찾아오는 질병이기에 남성 또한 각별히 주의를 해야 됩니다.

 

 

 

 

3.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방법과 예방 방법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방법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치료 방법으로는 가까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PCR  소변검사를 통해 원인균을 먼저 파악을 하여야지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통상적으로는 약물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항생제를 1~2주 정도 복용하게 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예방 방법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예방 방법으로는 일단 보균자와의 성과계를 해서는 안되며 우리 몸속에 항상 조재하는 균이기도 때문에 면역성 저하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충분한 운동을 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므로서 성병과 세균에 의한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상을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증상과 치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성병이 아닙니다. 하지만 성관계로 인해 감염이 될 수는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 모두 관리를 잘하여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야 할 것입니다.

 

 

 

 

 


 

 

 

60세 이상 50%나 걸리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

60세 이상 50%나 걸리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 우리나라 60세 이상 남성에게 찾아오는 50%로 이상이나 되는 질환 "전립선 비대증"으로 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주로 나타나는 원인은 배뇨

oppaya-nolja.com

 

 

가와사키병 원인 그리고 증상 총정리

가와사키병 원인 그리고 증상 총정리 날씨가 싸늘해지기 시작하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걱정이 많아집니다. 면역성이 약한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질병에 많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중 5세

oppaya-nolja.com

 

 

생존율 낮은 췌장암 초기증상 조기 진단이 생존율 높이는 방법이다.

생존율 낮은 췌장암  초기 증상 조기 진단이 생존율 높이는 방법이다. 췌장암은 흔히들 침묵의 암이라는 아주 갑자기 나에게 찾아오는 암중에 하나입니다. 초기에 발견을 하지 못하면 생

oppaya-nolja.com

 

댓글


loading